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사과요리 사과미나리생채 만들기 <맛남의광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6.

맛남의광장 백종원 사과요리 레시피 : 사과미나리생채

사과를 이용하여 만드는 사과요리중의 하나인 사과미나리생채 음식을 맛남의과장 출연을 하고 계시는 백종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백종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된 사과미나리생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미나리생채를 만들때 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일반적인 방법으로 생각하실것 입니다. 그러나 사과요리를 주제로 진행을 하고 있는 맛남의광장에서 만들은 생채는 미나리와 사과를 이용하여 만드는 사과미나리생채를 만들것 이라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사과와 향긋한 향을 가지고 있는 미나리가 만나서 새로운 생채가 탄생을 하여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서 저녁 야식으로 먹을 냉동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사과미나리생채 음식으로 탄생을 한다고 합니다.

아직 백종원 출연자는 사과를 깍아둔것 밖에 재료 준비를 하지 못하였지만 맛남의광장 출연자분들에게 빨리 익기로 다들 알고 있는 냉동삼겹살을 구우라고 하였습니다. 불판만 열받으면 금방 빨리 익을것인데 얼마정도로 사과미나리생채가 빨리 만들어 지는지 보겠습니다.

처음으로 껍질을 제거한 사과를 채칼을 이용하여 잘게 잘라주세요. 채칼로 잘라준 사과를 모양은 무를 채칼을 이용하여 잘라준것과 비슷한 모습일것 입니다. 그런다음 미나리를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미나리는 식감이 느껴지도록 크게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미나리와 사과를 손질한 다음에 양념을 넣어줄것 입니다. 일단 사과에 양념을 넣어줄것 입니다.양념이 아주 간단합니다. 고추장 18g, 고춧가루12g, 까나리액젓 5g을 넣어주세요.

고추장, 고춧가루, 까나리액젓을 넣어준 사과썰어준것에 설탕, 식초, 간마늘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사과미나리생채의 양념이 완료되었습니다.

고추장, 고춧가르, 까나리액젓을 넣은 다음에 설탕, 식초, 간마늘을 넣어준 사과를 비벼주시면 색감이 당근 같아 보일 정도로 사과색이 변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사과를 채썬것을 양념을 하여준 다음에 미리 손질하여 주었는 미나리을 넣어주세요.

양념된 사과에 미나리를 넣어주었는것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이렇게 섞어주시면 매콤새콤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인기폭발하는 모습을 보여줄것 같은 사과미나리무침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완성이 되엇는 사과미나리무침 음식에 참기름을 한바퀴 돌려주시면 더욱 고소하면서 맛있는 생채가 될것 입니다.

예전 해남에서 맛볼 고구마무생채랑 또 다른 맛을 보여주는 사과미나리생채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무가 들어가지 않고 사과가 들어가니까 맛이 아주 신선하다고 합니다.

냉동삼겹살 전문점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모두참고할만한 레시피인것 같습니다. 삼겹살에 사과 미나리 무침을 함께 싸서 먹으니까 사과미나리생채의 맛이 입안에서 만들어지는 즉석제육볶음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