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삼겹살소스 새우꽈리고추소스 만들기 < 맛남의광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6.

맛남의광장 백종원 삼겹살소스 레시피 : 새우꽈리고추소스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고 계시는 백종원 출연자가 삼겹살소스 중의 하나로 볼수 있는 꽈리고추요리라고 볼수 있는 새우꽈리고추소스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새우꽈리고추소스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 출연자가 만들어준 새우꽈리고추소스는 삼겹살과 상당히 잘어울리는 삼겹살소스 중의 하나일것 같습니다.

일단 새우적을 덜어줄것 입니다. 새우젓을 덜때 새우만 덜지 마시고 새우젓에 있는 국물도 일정부분 덜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새우꽈리고추소스를 만들기 위하여 새우젓을 덜어주었으면 새우젓 위에 다진마늘 한숟가락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이 들어가면 새우젓이 빨리 삭을수 있으니 드실때 다진마늘을 넣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대파를 송송 썰어서 새우젓 위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조금의 감칠맛이 날수 있게 맛소금과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맛소금과 고춧가루 까지 들어간 새우젓에 참기름을 넣어서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참기름까지 잘 넣어준 새우젓에 메인재료가 되어주는 꽈리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썰어준 꽈리고추를 새우젓과 혼합을 하여주시면 삼겹살과 아주 맛이 잘 어울리는 새우꽈리고추소스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과연 삼겹살소스로 잘어울리는 음식인 새우꽈리고추소스의 맛이 삼겹살과 어떤 조합을 보일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동삼겹살에 새우꽈리고추소스를 찍어먹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맛남의광장 출연자분들이 새우꽈리고추소스를 평가하기를 김동준 출연자는 그 맛에 매우 만족한 사람의 표정을 보여주었으며, 양세형 출연자는 함께 매우 만족한 사람이라고 모두들 새우꽈리고추소스와 삼겹살의 조화에 대하여 만족하는것 같습니다.

맛남의광장 프로그램 출연자분들 모두를 만족시킨 백종원 출연자의 새우꽈리고추소스라고 합니다. 쌈도 싸먹어도 좋지만 꽈리고추 음식재료는 기름이랑 너무 잘 어울어지는 음식재료인것 같은것 같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