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3분 사과 팬케이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6.

맛남의광장 백종원 3분 레시피 : 사과 팬케이크

사과를 주제로 진행을 하는 맛남의광장 출연을 하고 있는 백종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3분만에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만들수 있는 사과요리 중의 하나인 사과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에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백종원 출연자가 만드는 팬케이크의 장점은 빵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는 오븐이 필요없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3분 만에 팬케이크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3분만에 만들수 있는 사과 팬케이크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걀,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사과조림, 소금, 버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밀가루중 강력분이나 중력중분 가정에 있는것을 넣은 볼에 달걀물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실온에 녹인 버터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잘저어주세요.

버터와 달걀물을 넣은 밀가루에 베이킹파우더와 소금을 넣어줄것 입니다.

그러나 보통 밀가루를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이면 물을 넣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물을 넣지 않는 백종원레시피중의 하나입니다. 물을 넣는대신하여 사과조림을 듬뿍 넣는다고 합니다. 사과조림을 듬뿍 넣어 밀가루를 골고루 반죽하여 주세요. 뻑뻑할 정도로 반죽을 하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준 팬케이크 반죽을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되는 두껑이 있는 용기에 반죽을 덜어 넣어주세요.

두껑이 있는 전자레인지에 돌릴수 있는 용기이지만 팬케이크반죽을 넣은 용기에 넣은 다음에 두껑을 닫지 말고 살짝 얹은 느낌으로 두껑을 올려둔 다음에 전자레인지에 3분30초를 돌려주세요.

전자레인지에서 3분30초를 돌리시면 맛이 있는 팬케이크 음식이 3분만에 만들어 지는 모습을 보실수 있었습니다. 팬케이크 음식과 아이스크림아니 사과조림을 더 올려서드시면 더욱 맛있는 사과팬케이크 음식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