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식스센스> 1000개의 차 보유 자동차수집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6.

식스센스 1000개 차량 보유 자동차 수집가 편

진짜와 가짜를 혼합하여 그중에서 가까를 발켜내는 프로그램인 식스센스 프로그램에 이번에 방영된 특이한 수집가는 어떻게 보면 진짜일것 같고 아니면 가짜일것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는 1000여대의 차량을 수집하고 있는 자동차수집가 분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1000대의 차보유를 하고 있는 자동차수집가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수집가분이 차량을 모아두었는곳은 폐차장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깨끗한 모습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식스센스 방영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자동차수집가의 1000개의 차량은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수집한 분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수집가분은 42년째 자동차 수집외길인생을 걸으셨다고 합니다. 자동차수집가분은 자동차를 1978년 부터 차량을 수집하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수집가 분이 모으신 자동차 수는 약 1000여대의 차량이라고 합니다. 역대 대통령이신 이승만, 윤보선 전 대통령 차까지 보유를 하고 계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역사속의 차량까지 모두 보유를 하고 있는 자동차수집가 입니다. 1970년 7월 박정희 전 대통령이 경부고속도로 개통식때 사용을 하였는 차량도 보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사용을 하였는 송강호씨가 몰던 차량인 브리사 차종도 보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택시운전사의 차량만 있으면 섭섭하지요, 예전 내용을 현재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남산의부장들 영화에 이병헌 출연자가 몰았던 크라운슈퍼살롱도 보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랑과야망, 토지, 제2공화국, 제3공화국, 제4공화국, 제5공화국에 필요한 차량을 우리나라 시대국의 한몱을 담당하였는 자동차수집가라고 합니다.

식스센스 출연자분들이 깜짝 놀라게 하는 차량이 등장을 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포니1 입니다. 한국 최초의 양산현 자동차 고유모델이라고 합니다. 1970년대 후반 또는 1980년대 초반에 생산이 되었는 포니1 차량이라고 합니다. 포니1은 국가등록문화재 제553호로 등록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음 차량은 시발자동차 입니다. 시발자동차는 1955년 한국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자동차라고 합니다. 한국의 최초자동차이지만 영업용 택시로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택시로 사용을 하면서 시발택시로 더 많이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음 차량은 지금 나이가 40대 정도 되시는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는 차량일것 입니다. 국민차라는 이름으로 더욱 많이 알려져 있는 차량인 티고 차량입니다. 티코 차량은 1991년 출시된 한국 최초의 경차라고 합니다. 작지만 실용적인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출시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국민차로 등극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티코 트렁크에 있는 TICO의 'i' 글자에 엄지손가락을 대고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속설이 있었다고 합니다.

다음차량은 택시운전사 출연을 하였는 송강호 출연자가 몰던 차량인 브리사 차량입니다. 브리사 차량의 택시운전자격증에도 송강호 출연자의 모습이 그대로 있었습니다. 택시운전사 영화에서 송강호만큼 유명한 트레이드마크였던 브리사 차량을 실물로 직접 영접하는 감탄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전 택시의 택시요금 미터기도 볼수 있었습니다. 과거엔 빈차푯말을 직접 손으로 꺽어서 사용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색다른 사이드미러를 볼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운전석과 보조석에 옆외부에 위치하는 사이드 미러가 아닌 차 앞부분의 양 사이드에 달려있는 브리사 사이드미러를 볼수 있었습니다.

다음 차량은 상주의용대 소방차 입니다. 상주의용대소방차는 1933년 포드트럭을 개조한 우리나라 최초 소방차라고 합니다. 국내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소방차인 상주의용대 소방차 입니다. 국가등록문화재 제 399호 등록이 되어있는 상주의용대 최초 소방차 입니다.

다음 차량은 특이한 앞유리 모양을 가지고 있는 미국 아이젠하워 대통령이 선물한 국내 최초의 방탄 자동차가 소개가 되었습니다. 남다른 권위감을 느낄수 있는 차량 내부의 모습이였습니다.

이차량은 이승만 전 대통령이 국가의전 행사때 사용한 의전차량과 같은 모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차량의 특징은 차량 앞 부분에 태양빝을 가리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다음 특이한 자동차수집가의 차량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국가의전행사때 실세 사용을 하였는 자동차라고 합니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에서 사용되며 더욱 알려진 자동차수집가 차량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특별하면서 귀한 차량을 직접 수집을 하면서 약 1000대가 넘는 차량을 보유하고 계시는 자동차수집가 전문가분이 식스센스 프로그램에 방영되어 관련 정보와 차량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