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고기파이 슈바인스학세 유병관달인 성남 블루메쯔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5.

상호 : 블루메쯔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발이봉남로25번길2 (수내동104-5)

영업시간 : 11:00 ~ 21:00

전화번호 : 031-717-6658

메뉴 : 파스트라미3pc 16,000원 고기파이12,000원 독일마이스터소시지(모듬)4종 15,000원


 

 

독일요리로 유명한 성남 분당에 위치하는 블루메쯔를 운영을 하고 계시는 유병관달인이 생활의달인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생소한 음식이라고 생각할수 있는 독일요리인것 같습니다. 고기파이는 접시모양의 파이껍질에 다진고기를 충전물로 얹어 오븐에서 구운것이라고 합니다. 조미한 다진고기를 파이접시에 넣고 파이껍질을 뚜껑으로하여 각각 구워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블루메쯔에서 대표음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슈바인스학세라는 음식이 있습니다. 슈바인스학세는 돼지를 의미하는 슈바인과 동물의 발목 위 관절을 의미하는 학세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돼지의 발목 윗부분을 구워 요리한 독일 전통음식이라고 합니다. 모양은 우리나라의 족발과 비슷한점이 있다고 합니다. 돼지의 정강이 부분을 삶은후 이를 다시 굽는 방식으로 조리 하는 방식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식감은 슈바인스학세가 더 부드럽고 바삭하다고 합니다. 주로 양배추를 발효시켜 만든 자우어크라우트와 으깬감자등을 곁들여서 먹는다고 합니다.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 독일의 맥주 축제등에 빠지지 않은 메뉴중의 하나인 슈바인스학세 라고 합니다.

 

 

독일요리마이스터라고 소개가 되는 유병관 달인입니다. 달인이 성남 분당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독일요리 전문점은 블루메쯔라는 상호를 사용을 하고 있는 가게 입니다.

 

 

블루메쯔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하시는데 보통 소스에 묻혀서 맛이 안나는 독일요리 전문점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블루메쯔에서 판매를 하는 요리는 고기맛도 따로 잘 느껴지고 각각의 재료들이 잘 느껴지는 맛이 난다고 합니다.

 

 

블루메쯔를 운영을 하고 계시는 유병관달인은 주방에서 직접 요리를 하시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뒷다리를 사용을 하는데 국내에서는 뒷자리를 많이 사용을 하고 있지 않는다고 합니다. 뒷다리를 쓰는게 싸서 사용을 하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근육이 제일 많은 부위가 뒷다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소세지를 만드는 고기 부위로는 뒷다리를 제일 많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기를 더욱 맛있게 만들기 위하여 텀블링이라는 과정을 거치는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텀블링이라는것은 고고기의 조직에 힘을 가해서 눌러주는 작업을 하는것 이라고 합니다.

 

 

고기 조직속으로 이런 소스들이 잘 들어 가게 하기 위하여 텀블링 작업을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블루메쯔에서 일을 하시는 직원분이 이태리요리를 10년 넘게 하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본인이 배운 이태리요리는 완전 겉핧기 식으로 배워서 하셨다고 본인이 판단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본인이 배운것 보다는 훨씬 더 세분화 되어 있는 블루메쯔 입니다.

 

 

블루메쯔의 다른 메뉴는 슈바인스학세라는 음식입니다. 슈바인스학세 음식을 드시는 손님이 이야기를 하시길 육향부터 오는 그런 풍미가 아주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블루메쯔의 슈바인스학세에 대하여 평가가 좋은것 같습니다. 생활의달인에 출연한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하는 블루메쯔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