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차승원 유린기소스 생선튀김소스 만들기 <삼시세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0. 16.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레시피 : 유린기소스(생선튀김소스)

삼시세끼 어촌편5 프로그램에서 생선튀김에도 잘어울리는 소스이면서 일면 유린기소스라고 불리우는 소스를 차승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유린기소스만드는 방법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삼시세끼 어촌편5 프로그램에 방영된 생선튀김소스인 유린기소스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유린기소스를 만들기 위하여 진간장을 넉넉히 넣어주세요. 언제든지 사용을 할수 있게 넉넉히 만들어 놓으시는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일것 같습니다. 이렇게 진간장을 충분히 넣은 다음에 식초를 넣어주세요.

 

 

식초를 넉넉히 넣은 진간장에 감칠맛을 추가하기 위하여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굴소스를 넣은 다음에 물엿을 넣어 달달함을 추가로 올려주세요.

 

 

이제는 소스들이 모두 들어갔습니다. 시원한 무도 한조각 넣어주시고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하여 청양고추도 넣어주세요.

 

 

청양고추만 넣으면 유린기소스만의 특유의 맛이 적게날수 있으니 청양고추와 홍고추 그리고 페페론치노를 넣어서 매콤3종세트를 같이 넣어주어 더욱 매콤한 맛을 내는 유린기소스인 생선튀김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마늘도 넣어주시는데 소스를 끓인것이니 찧어서 넣지 마시고 통마늘로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시원한 맛이 나게 파를 넣어주세요 많은양의 파를 넣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생강도 약간 넣어주시고 설탕을 넣어 사할린식 요리에 잘어울릴것 같은 유린기소스의 준비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추와 참기름을 넣어주시면 이제 생선튀김소스를 끓일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한소끔 끓이시면 더욱 맛이 좋은 유린기소스가 완성 될것 입니다.

 

 

불에 유린기소스를 만들기 위해 준비를 하였는 생선튀김소스 냄비를 불위에 올린 다음에 끓여주세요. 생선튀김소스가 끓기전에 할일이 있습니다. 양파를 곱게 다져주시고, 홍고추와 청고추를 곱게 다져주세요. 유린기소스 육수를 내기 위해 들어갔는 재료들을 채에 받쳐 건져 낸 다음에 넣은 재료들 입니다.

 

 

한소끔 끓어오른 유린기소스 재료들을 채에 걸러 맑은 간장만 남겨주세요. 그런다음에 미리 곱게 다져 놓은 양파 한그릇을 넣어주세요.

 

 

양파를 한그릇 넣은 유린기소스 간장에 곱게 다진 고추도 넣어주시면 어떤 생선튀김 음식에도 잘 어울릴것 같은 생선튀김소스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오색 빛깔의 맛있는 생선튀김 소스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드실수 있는 소스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