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김치콩나물국 끓이기 차승원 삼시세끼 레시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0. 16.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레시피 : 김치콩나물국

식사에 빠지면 아쉬운 국을 끓이기 위하여 차승원 출연자가 고군분투 하는 모습이 삼시세끼 어촌편5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차승원 출연자가 삼시세끼 프로그램에서 만든 국은 김치와 콩나물을 이용하여 만드는 김치콩나물국 만드는 레시피가 방영이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콩나물을 손질하여 주세요. 콩나물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깨끗이 씻은 콩나물에 푹익은 묵은김치를 올려주세요. 가위를 이용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더욱 맛이 좋으면서 먹기편한 김치콩나물국에 어울리는 김치가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칼칼한 맛을 더하기 위하여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국이니까 달고 짭짭한 맛을 추가 하기 위하여 소금과 조금의 설탕이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간은 김치콩나물국을 끓이면서 다시 봐주어야 하니 조금만 넣어주시고 파를 손질하여 파도 같이 콩나물과 준비를 하여주세요.

 

 

김치콩나물국을 끓일 재료 준비가 끝이 났으면 이번에는 끓는물에 맛있는 육수를 내어줄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가정에 있는 북어포를 넣어도 좋고 멸치를 기본으로 넣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끓는물에서 충분히 육수재료들의 육수가 충분히 나왔다고 생각이 들면 육수건더리를 빼주세요. 육수건더기를 넣고 계속 김치콩나물국을 끓이면 텁텁한 맛과 지저분한 국물의 모습을 볼수 있으니 건져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미리 준비를 하였는 김치콩나물국 재료를 넣어주세요.

 

 

더욱 김치맛이 좋게 나기 위하여 각종 재료를 넣어 김치를 만들고 나서 김치에서 나온 김칫국물을 넣는것이 삼시세끼 차승원 출연자의 비법인것 같습니다. 김칫국물을 한국자 국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콩나물의 숨죽을때까지 푹끌이면 칼칼한 맛이 좋으면서 해장에 도우이 될것 같은 차승원표 김치콩나물국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