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쌈밥 강된장 만들기 삼시세끼 차승원 레시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0. 16.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레시피 : 쌈밥 강된장

쌈밥이란 야채와 같이 먹는 밥상에 잘 어울리는 된장인 강된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차승원씨가 출연을 하고 있는 삼시세끼 어촌편5 프로그램에서 방영이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방영된 강된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강된장의 베이스는 당연히 된장이라고 합니다. 된장 세숟가락에 고추장 반숟가락을 넣어서 된장그릇에 준비를 하여주세요.

 

 

이번에는 야채를 넣어줄것 입니다. 강된장에 양파를 넣는 레시피들도 많이 있지만 삼시세끼 출연중인 차승원 출연자의 방법으로는 양파를 넣지 않고 대파와 고추만 넣어주었습니다. 파를 넣어 씹는 식감을 더욱 좋게 하고 매운맛으로 달래보기 위하여 고추를 넣어주는데 대파와 고추는 작게 썰어주는것이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대파와 고추를 넣은 강된장 준비재료에 고춧가루와 깨를 같이 넣어주세요. 깨를 습관적으로 넣는 차승원 출연자의 모습인것 같습니다. ^^

 

 

알싸한 씹는 맛을 더해주기 위하여 알마늘을 칼로 잘게 잘라주세요. 너무 잘게 잘라버리면 씹는 식감이 적어지니 적당한 사이즈로 마늘을 잘라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마늘을 잘라준 다음에 중요한 재료를 넣는다고 합니다.

 

 

거북손삶아서 알을 빼낸것과 삿갓조개를 넣어주었는 차승원 출연자 입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구하기 어려우니 논고동이나 다슬기를 손질한것을 넣어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씹는 식감이 좋은 재료를 넣어준 다음에 다시 매운맛을 좋아하는 차승원 출연자는 강된장에 고추를 추가로 넣어주었습니다.

 

 

소고한 참기름을 살짝 넣어준 다음에 이번에는 불로 끓여주시면 되는데 약불로 은근하게 끓여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끓기 시작을 하면 골고루 뒤집어 주어서 바닥에 강된장이 타지 않게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약불로 뜸을 들이듯이 은근히 끓여주세요.

 

 

그러면 야채쌈과 아주 잘어울어지는 차승원 출연자표 강된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