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문정원 곶감밀푀유 만들기 <편스토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7.

편스토랑 문정원 레시피 : 곶감밀푀유

편스토랑 출연중인 이휘재 와이프 분인 문정원 출연자의 곶감을 이용한 최종메뉴인 곶감밀푀유 만드는 방법에 편스토랑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문정원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곶감밀푀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문정원 출연자가 만든 음식인 곶감밀푀유 착안하여 만든 밀푀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트리 사이를 다양한 필링으로 채워 만든 프랑스디저트를 밀푀유라고 한다고 합니다. 밀푀유에서 착안한 곶감밀푀유 신메뉴에대하여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일단 문정원 출연자가 만든 곶감밀푀유 음식을 만들기 위하여 밤페이스트를 만들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밤페이스트는 일담 밤을 삶아야 한다고 합니다. 밤을 삶은 다음에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 삶은 밤을 으깨주세요.

으깬 밤에 설탕, 생크림을 넣어주세요. 그러나 밤페이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랜 정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으깬밤을 약불로 2시간에서 3시간을 끓여주어야 합니다.

3시간 정도의 정성을 들여서 만들은 밤페이스는 냉동실에 넣으면 좋다고 합니다. 냉동실에 넣어 아이스크림같이 꾸덕꾸덕하게 만들어 주시면 곶감밀푀유 속의 재료로 사용을 할 밤페이스트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밤페이스트를 완성을 하였으면 이번에는 곶감을 이용하여 밀푀유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곶감을 포를 떠주세요. 곶감을 넓게 펴준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것 같습니다. 여기서 포인트가 곶감을 포뜨듯이 넓게 펼쳐주게 잘라주었으면 곶감의 겉면은 하단으로 가게 깔아주세요. 곶감의 속은 위로 향하게 하여 음식의 속이들어 갈수 있게 하여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고소하게 씹히는 맛을 더욱 올려주기 위하여 피스타치오를 으깨서 넣어주세요. 식감도 좋아지지만 색에 포인트를 주는 효과도 있을것 같습니다. 으깬 피스타치오위에 미리만들어 놓은 밤페이스트를 깔아주세요. 그럼 밀푀유처럼 층층이 재료 쌓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에 곶감으로 마무리를 하여주시면 됩니다. 곶감의 겉면이 위로 오게 하여 마무리를 하여주시면 곶감밀푀유가 만들어 질것입니다. 곶감을 하단에 깔고 그위에 밤페이스트, 다음에 피스타치조 다음에 곶감으로 마무리 하였는 문정원 출연자의 곶감밀푀유 입니다.

가을을 한가득 담은 한국식 밀푀유인 곶감밀푀유 만드는 모습이 편스토랑 문정원 출연자를 통해 방영되어 관련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