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황치열 밤타락죽 래스팅 한우구이 맛집 청담동 뜨락 <편스토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7.

편스토랑 황치열 밤타락죽 한우 래스팅 파는곳 : 청담동 뜨락

  • 상호 : 뜨락
  • 주소 : 서울 강남구 청담동 130-13
  • 연락처 : 02-543-2987
  • 영업시간 : 평일 11:30 ~ 23:00
  • 방영 : 수요미식최79회

밤을 이용하여 만드는 에피타이저 음식과 한우를 특별한 방법으로 통으로 굽는 래스팅 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1++ 한우구워 잔치를 벌이는 모습이 편스토랑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이 되었습니다. 편스토랑에 한우 레스팅 이라는 기술을 보여준 전문점인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는 뜨락 전문점의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뜨락전문점에 단골로 방문하시는 황치열 출연자라고 합니다. 서울 상경하여 성공한 셋째 아들의 느낌이 나는 황치열 출연자 입니다. 뜨락 전문점은 입구에서도 비싼 고급진 식당의 느낌이 나는 맛집인것 같습니다.

오늘 뜨락 전문점의 인기음식은 폭발하는 육즙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즙을 느낀다면서 갑자기 왠 죽이 나오는 뜨락의 에피타이저 음식인 밤타락죽 이였습니다.

가을이면 느끼기 너무 좋은 밤이 주가 되는 요리중의 하나인 밤타락죽 음식 입니다.

밤을 찐다음에 밤의 껍질을 제거한 다음에 밤을 으깨주세요. 으깬밤에 우유, 꿀을 넣어 준 다음에 불위에서 눌러붙지 않게 저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걸쭉할 정도로 밤을 끓인 다음에 기름에 튀진 밤칩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고소하면서 바삭한 식감을 보여주는 뜨락 전문점의 밤타락죽 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죽을 만들떄는 물을 넣어서 만드는것이 일반적이지만 뜨락 전문점에서 밤타락죽을 만들때는 물을 넣지 않고 우유를 넣어서 만드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입안을 감싸는 우유의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는 밤타락죽은 다시봐도 신기한것은 당연히 맛도 있겠지만 밤을 슬라이스쳐서 만든 밤칩이 신기하였습니다. 바삭한 식감에 고소함을 한번에 잡은 밤타락죽인것 같습니다.

밤타락죽의 에피타이저 음식을 먹은 다음에 뜨락 전문점의 인기메뉴은 1++ 한우가 등장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존재감이 엄청난 한우안심 입니다. 두께 하나만 가지고도 엄청난 준재감을 뽐내는 뜨락 전문점의 한우 입니다. 대형 참치캔 보다 큰 두께를 가지고 있는 뜨락 전문점의 1++ 한우안심 입니다. 그러나 존재감은 좋은데 한우의 속까지 안익을것 같은 두께에 걱정이 되는 한우 입니다.

특별한 두께를 가지고 있는 청담동 뜨락 전문점의 한우를 황치열 출연자와 김우석 출연자가 각자 본인만의 방법으로 한우를 구워보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두꺼운 두께의 한우를 통째로 불판위에 올려주었습니다.

그런다음 돌려가면서 겉면을 익혀주는 두분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강한불로 겉면을 빠르게 익혀주면 한우의 육즙을 빨리 가둘수 있어 더욱 맛이 좋은 한우고기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맛있게 구워져 폭발하는 육즙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생각지 못한 고기굽는 모습을 보여준 황치열 출연자 입니다. 한우고기를 굽다 종같이 생긴 장비를 가지고 옵니다. 그런다음 종을 불판에서 데워준다음에 고기를 종의 받침대판에 올려준 다음에 달구어진 종으로 덮어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황치열 출연자가 보여주었던 한우고기 굽는 기술중의 하나인 종 같은것을 사용한것은 래스팅이라 고기굽는 특별한 기술이라고 합니다. 래스팅은 고기에 육즙을 가두기위해 일정시간 놔두는 단계를 말하는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가정에서 이런 기구들이 없으면 고기를 구운다음에 쿠킹포일을 이용하여 래스팅을 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쉽게 생각하여 래스팅이라는 방법으로 고기를 굽는것은 고기찜질방에 넣어두는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고기를 굽는 김우석출연자와 래시팅 이라는 기술로 고기를 굽는 황치열 출연자로 분리가 되었습니다.

래스팅을 하여 수분을 머금고 있는 황치열 출연자의 고기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더욱 촉촉하면서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래스팅한 한우고기인것 같습니다. 래스팅을 한 다음에 다시 재벌구워주는 한우고기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진정한 한우파티의 모습입니다.

황치열 출연자의 래스팅한 고기는 뒤로하고 일반적인 방법으로 구운 김우석 출연자의 고기를 먹어 보았습니다. 김우석 출연자가 구운 고기도 육즙이 많이 있고 식감도 좋아 모두 합격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로 황치열 출연자가 구운 래스팅을 하였는 뜨락전문점의 한우고기 입니다. 이건 한입만 먹어도 맛의 신세계를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차원이 다른 래스팅한 고기의 맛이라고 합니다. 육즙이 꽉차다 못해 흘러넘치는 육즙을 볼수 있었습니다.

한껏 느껴진 자본의 맛을 느낄수 있는 육즙 폭발하는 래스팅효과를 맛볼수 있는 청담동에서 한우맛집으로 소문난 뜨락 전문점이 편스토랑 황치열 출연자를 통해 방영되어 방영된 내용으로 뜨락 전문점의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