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놀면뭐하니 인생라면 이연복 짜장라면 간짜장라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6.

놀면뭐하니를 진행을 하고 있는 유재석씨가 인생라면이라는 주제로 라면요리를 하여서 진행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곳에 라면종류가  추가가 되는데 이번에 추가되는 유재석라면요리는 이연복 선생님이 가르쳐 주시는 간짜장라면 입니다. 간짜장이라고 하면 면과 짜장소스를 따로 주는것으로 인식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 입니다. 간짜장을 한마디로 정의를 하면 짜장면의 한가지 종류라고 합니다. 기름에 볶은 춘장에 돼지고기, 야채 등을 넣고 한번 더 볶은뒤, 삶은 국수와 비벼 먹는 한국식 중화요리라고 합니다. 이렇게 맛있는 간짜장을 짜장라면을 이용을 하여서 만들수 있다는것에 감탄할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일단 준비재료는 양파2개, 삼겹살 2줄, 짜장라면이 준비가 되어야 하는데 여기서 좀 특이한것은 면이 2개, 짜장수프가 3개가 준비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짜장라면이 2개이고 짜장수프가 3개가 준비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짜장라면에 일반적으로 끓이면은 짜장수프가 2개만 있으면 가능하겠지만 양파와 고기가 추가가 되는 부분이 있으니 간을 맞추기 위하여 짜장수프는 3개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재료가 모두 준비가 되었으면, 간짜장라면을 만드는 첫번째 방법은 고기부터 손질을 하는것입니다. 삼겹살 2줄을 한입에 먹기 좋게 2cm정도의 크기고 삼겹살을 잘라주는 작업을 합니다. 그다음으로 양파2개가 준비를 하였으면 양파를 먹기 좋게 깍뚝썰기를 하여 주시면 간짜장라면을 만들 재료 준비는 끝이 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기와 양파를 볶기전에 일단 짜장라면을 익혀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 다른 냄비에 물을 받아서 면을 익힐 물을 먼저 끓이는 작업을 하여주세요. 그다음으로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른다음에 양파 1/3을 넣고 돼지고기를 볶아주시면 됩니다.

양차 2개를 준비를 하였는것에서 1/3만 넣은것은 고기를 볶기 위한것이였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고기의 겉면이 잘 익었다고 판단이 되시면 이전에 준비를 하여두었던 양파2개중 1/3개를 사용을 하고 남은 양파를 모두 넣어주세요. 그래서 다 같이 볶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냄비에 미리 준비를 하여 두었던 짜장라면 삶을 물에 라면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와 양파를 충분히 볶아주는 중간에 라면을 끓이는 물을 조금 덜어서 양파와 삼겹살 돼지고기에 조금 넣어주세요 라면스프를 넣기 위해서 면수를 넣는것 같습니다. 반국자 정도를 넣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준비해두었던 라면스프 3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짜증수프를 넣어주시면 어느새 윤기 흐르는 간짜장 소스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완성된 간짜장 소스에 잘 익은 짜장라면면을 넣으시면 이연복 선생님의 간짜장라면이 완성이 됩니다.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씨가 진행을 하고 있는 인생라면이라는 코너에서 새로운 라면메뉴를 추가하기 위하여 이연복 선생님을 만나서 간짜장라면을 배우는 간짜장레시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