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김재원 표고샤 만들기 < 편스토랑 >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7.

편스토랑 김재원 레시피 : 표고샤

멘보샤를 응용하여 만드는 음식인 표고샤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편스토랑 프로그램에 김재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편스토랑 방영된 멘보샤 응용작품인 표고샤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김재원레시피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표고샤에 이용을 하는 표고는 항암에 탁월한 건강 만점의 식재료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이런 건강에 좋은 표고를 이용하여 찬표고에 따뜻한 새우를 채운 멘보샤를 능가할 요리를 김재원 출연자가 만든 표고샤를 만들었습니다.

표고를 꼭지를 제거하여 손질한 다음에 새우를 눌러서 표교샤에 사용하게 눌러주었습니다. 표고과 새우는 접착이 잘 되지 않을것인데 어떻게 접착을 할것인지 이경규 출연자가 김재원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전분을 사용하여 표고와 새우를 접착하여 줄것이라고 합니다.

새우를 눌러서 으깬 다음에 후추, 소금, 설탕을 넣어 밑간을 하여줄것입니다.

새우에 기본적인 밑간을 마무리 한다음에 레몬즙을 새우으깬것에 넣어 혹시 모를 새우의 잡내를 제거하고 생으로 사용을 하는 새우의 살균을 하여줄것 입니다.

이렇게 만든 새우반죽에 이연복 셰프의 방법으로 식용유를 넣어줄것 입니다. 새우반죽에 식용유를 넣으면 반죽에 탄력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가정에 버터가 있으면 버터를 넣어도 반죽을 찰지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표고샤를 만들때 두가지 방법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더욱 쉽게 표고샤를 먹기 위하여 항산화에 좋은 재료인 토마토페이스트를 새우반죽과 혼합하여 줄것이라고 합니다.

새우반죽을 반은 그대로 사용을 하고 반은 양념치킨의 모양같이 토마토페이스트를 넣어 반죽하여 양념반 프라이드반 같은 모습으로 만들어준 두가지맛을 가지고 있는 표고샤새우소라고 합니다.

새우소가 완성이 되었으면 이번에는 표고샤튀김옷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튀김가루와 찹쌀가루를 1:1로 혼합을 하여준 다음에 달걀물을 만들어 주세요. 달걀물은 채반을 이용하여 만드는 알끈을 제거한 부드러운 달걀물을 만들어 주세요.

이번에는 새우완자를 만들어 주세요. 만들은 새우소를 표고에 쏙 들어갈 만큼만 새우완자를 만들어서 표고버섯속에 쏙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더욱 고소한 맛이 날수 있게 스트링치즈를 새우소 밑에 넣어줄것 입니다. 스트링치즈를 잘게 썰어준 다음에 새우소 밑으로 조각조각 넣어주세요.

튀김옷을 골고루 뭍혀서 만든 다음에 튀김기에 넣어 튀겨주세요. 튀김소리에 따라 조금씩 노릇노릇해 지는 표고샤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일반 표고샤도 튀겨준 다음에 토마토맛 표고샤도 튀겨주세요. 토마토맛 덕분에 아이들도 잘 먹을것 같은 토마토맛표고샤인것 같습니다.

토마토페이스트가 들어가면서 색깔부터 훨씬 불그스름한 모습을 보여주는 두가지맛의 표고샤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김재원 출연자가 좋아하는 쌀눈을 올려주시면 좋은건 다 들었다고 이야기 할수 있는 표고샤가 김재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완성이 되는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