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동네한바퀴 강진 다산 정약용의주막 사의재 아욱된장국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9.

김영철의동네한바퀴 전남 강진군 강진읍 : 다산 정약용의주막 사의재 아욱된장국

  • 이름 : 사의재
  • 주소 : 전남 강진군 강진읍 사의재길 27
  • 연락처 : 061-430-3322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을 진행 하시는 김영철 출연자가 이번에 방문한곳은 전남 강진군 강진읍에 위치하고 있는 사의재 방문하였습니다. 사의재는 다산 정약용이 강진에 유배와서 처음 묵은 장소라고 합니다. 네가지를 올바로 하는 이가 거처하는집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사의재라고 합니다.

다산 정양용 선생께서 주모의 정성이 들어간 밥을 드시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을것 같다고 김영철 출연자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모에게 생활의 지혜를 얻어서 목민심서 같은 훌륭한 책도 집필 하신것 같다고 합니다.

사의재에서 만드는 음식인 아욱된장국은 옛날 맛을 내기 위해 인공적인 재료보다는 직접 만든 된장으로 구수하고 담백하게 만드는 음식중의 하나인 아욱된장국이라고 합니다.

사의재인 정약용 주막에서 만드는 음식은 다산 정약용 선생님도 이렇게 담백하게 드셨겠구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음식을 만들고 있는 사의재 라고 합니다.

후딱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김영철 출연자에게 밥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다산 선생님을 생각 하시면서 사의재의 아욱된장국을 드셔보겠다고 합니다.

김영철 출연자가 먹어본 아욱된장국에서 가장 맛이 좋은 아욱된장국 같다고 합니다. 아욱의 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을 가지고 있는 사의재의 아욱된장국이라고 합니다.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사의재 정보가 방영이 되어 관련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