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놀라운토요일 태백 별미 황지자유시장 닭물갈비 맛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9.

놀라운토요일 태백 황지자유시장 별미 : 닭물갈비

놀라운토요일 프로그램에서 태백 황지자유시장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태백 자유시장에서 태백별미라고 불리우는 음식인 닭물갈비 음식이 놀라운토요일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놀라운토요일 방영된 물닭갈비 음식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닭갈비는 우리가 생각하는 국물이 없는 닭갈비가 아닌 부드러운 닭이 가득 들어 있으면서 매콤 칼칼한 국물이 가득 들어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닭물갈비 음식은 오직 태백 황지자유시장에서 맛볼수 있는 맛있는 태백의 특색이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태백 황지자유시장의 대표하는 태백별미 음식중의 하나인 물닭갈비 음식은 일단 커다란 솥뚜껑을 준비한 다음에 맑은 닭육수를 가득 부어준다고 합니다. 그다음 매콤한 양념장을 풀어준 다음에 24시간 숙성을 하였는 닭을 솥뚜껑 위에 넣어준다고 합니다.

24시간 숙성을 하였는 닭을 넣은 솥뚜껑에 배추와 부추를 듬뿍 넣은 다음에 새로운 향을 넣어줄 향긋한 깻잎을 산처럼 넣어준 다음에 씹는 식감이 좋은 떡을 퐁당퐁당 넣어주세요.

그러면 얼큰한 가득 들어 있는 물닭갈비 국물이 완성이 되는데 물닭갈비 국물을 졸여주시면 더욱 진하고 칼칼한 물닭갈비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깻잎이 들어있어 물닭갈비의 국물을 쫄여주면 더욱 진하고 칼칼한 국물이 되는데 부드러운 닭과 떡이 익어갈 즈음에 쫄면을 사리로 넣어주었습니다. 쫄면을 사리로 넣은 물닭갈비의 국물을 머금은 최상의 조합을 보여주는 태백 황지자유시장의 물닭갈비 음식이라고 합니다.

한번 물닭갈비를 한젓가락 먹고나면 멈출수가 없는 매콤한 맛을 맛볼수 있어 먹고 또 먹고 멈출수 없는 젓가락인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물이 적어졌을때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하면 마지막까지 제대로 즐기는 물닭갈비 음식이라고 합니다. 국물이 사로잡은 태백의 별미인 물닭갈비 음식이 놀라운토요일 프로그램에 방영되어 관련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