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가을밥상 돼지고기찹쌀구이 만들기 임성근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9.

알토란 임성근 레시피 : 가을밥상 돼지고기찹쌀구이

가을밥상이라는 주제로 진행을 하였는 가을밥상 음식중의 하나인 돼지고기와 찹쌀을 이용하여 만든 음식인 돼지고기찹쌀구이 음식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알토란 출연자인 임성근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돼지고기찹쌀구이 음식을 만드는 레시피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력만점 음식인 돼지고기찹쌀구이 음식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는 음식인데 얇은 돼지고기등심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등신 400g을 준비를 하여주시는데 2mm의 두께로 준비를 하여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돼지고기 음식을 이용하여 만드는 돼지고기찹쌀구이에 생고기보다는 냉동 고기가 좋다고 합니다. 생고기는 2mm두께로 자르기가 힘드니 냉동고기를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찹쌀구이용으로 돼지고기등심은 냉동육으로 추천을  하는 알토란 프로그램 입니다. 냉도이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것은 지방이 적은 등심이라 냉동이라도 잡내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그럼 냉동돼지고기등심을 양념한 간장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3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물 8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잡내를 제거하는 능력이 있는 청주를 넣어줄것 입니다.

간장과 물을 넣은곳에 청주 3큰술을 넣고 고기양념에 필수인 후춧가구를 넣어줄것 입니다. 후춧가루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후추까지 넣은 냉동등심 2mm고기에 양념할 양념장에 설탕 4큰술반을 넣어주세요. 초간단하게 만드는 불고기 양념재료와 비슷한 재료라고 합니다.

그럼다음 단백함을 올려주고 잡냄새를 제거할수 있는 마늘즙 4큰술, 생강즙 1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양념장을 만들면 간단한 레시피이지만 양념장 맛은 조화롭게 달달 짭짭한 맛을 내어주는 양념장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양념장에 얇게썬 돼지고기 등심 400g을 한장씩 떼어 양념장에 한장씩 넣어주세요. 이렇게 양념장에 넣은 돼지고기등심은 절이는 시간은 30분을 절이면 된다고 합니다.

30분간 재워 두었는 돼지고기등심은 30분이 지나면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이렇게 물기를 빼주어야 하는것은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야 돼지고기찹쌀구이를 구웠을때 질척거리지 않는 맛있는 돼지고기찹쌀구이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30분동안 재워 물기를 제거한 돼지고기등심의 상태는 마치 육포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으면서 양념에 재워 탱글탱글한 육질을 볼수 있었습니다.

돼지고기찹쌀구이를 만들기 위하여 돼지고기등심을 양념장에 충분히 담구어 주었으면 이번에는 찹쌀가루를 묻혀줄것 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것은 시판용 찹쌀가루를 사용하여 돼지고기찹쌀구이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시판용 찹쌀가루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수분이 많은 습식찹쌀가루를 사용하여 돼지고기찹쌀구이 음식을 만들면 질척거리는 찹쌀구이 음식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식으로 만든 시판용 찹쌀가루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시판용인 건식 찹쌀가루를 사용하여 돼지고기찹쌀구이 음식을 만들면 겉은 바삭하고 식감은 쫄깃하다고 합니다. 양념한 돼지고기 등신에 준비한 건식찹쌀가루에 묻혀주세요.

찹쌀가루가 잘 달라붙도록 꾹꾹 눌러서 찹쌀가루를 묻혀주세요. 이렇게 찹쌀가루를 묻혀 냉동보관후 먹을만큼만 꺼내 구워 먹으면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돼지고기등심이라고 합니다. 냉동실에 넣어둔 찹쌀가루 묻힌 돼지고기등신은 굽기만 하면 순식간에 만들어 지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찹쌀을 묻힌 돼지고기등심을 구워주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프라이팬에 센불로 팬을 달구어주세요. 돼지고기찹쌀구이를 구울때는 기름을 소량만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달군팬에 식용유 1큰술을 넣어준 다음에 팬에 달궈지면 불세기를 약불로 줄여주세요.

돼지고기 등심을 팬에 올리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찹쌀옷을 입힌 돼지고기등신의 테두리가 익으면 바로 뒤집어 주면 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찹쌀구이를 약불로 구워주면 바삭하면서 쫀득한 식감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고급스러운 육전의 느낌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돼지고기등심을 이용하여 찹쌀가루를 입혀 쫀뜩한 식감으로 더욱 좋은 식감을 맛볼수 있는 돼지고기찹쌀구이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 방영되어 레시피 방법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