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시금치요리 가을밥상 돼지고기시금치볶음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9.

알토란 임성근 시금치요리 가을밥상 레시피 : 돼지고기시금치볶음

돼지고기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많이 생산이 되는 시금치를 혼합하여 만드는 음식인 돼지고기시금치볶음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임성근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알토란 돼지고기시금치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달달한 제철 시금치와 담백한 돼지고기 등심을 이용하여 만드는 돼지고기시금치볶음을 알토란 프로그램 방영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돼지고기등신 300g과 시금치 300g을 준비를 하여주세요. 돼지고기는 채를 썰어주고 시금치는 손질하여 씻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재료가 준비가 된다음에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 4큰술을 넣어주세요. 식용유를 넣어준 프라이팬에 마늘 5개를 편을 썰어 넣어주세요.

기름에 편마늘을 넣어준 다음에 채썬 생강1개를 넣어 마늘 생강으로 향미류를 만들어 주세요. 마늘과 생강을 기름에 미리 볶아주면 돼지고기 잡내를 잡을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풍미유가 만들어지면 1~2cm 길이로 썰어주었는 건고추 2개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불향을 더욱 낼수 있게 진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풍미작렬의 불향이 추가되는 맛과 냄새를 맡으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런다음 불을 꺼주세요. 고추가루와 고추장을 넣을때는 불을 꺼주시는것이 중요한 팁이라고 합니다. 만약 불을 끄지 않으면 고춧가루와 고추장이 타는 경우가 발생하니 불을 꼭 꺼준 다음에 고춧가루 3큰술을 넣어주세요. 만약 매콤한 맛이 싫으면 고춧가루를 넣이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고춧가루를 넣은다음에 고추장1큰술을 넣어주세요. 기름을 먼저 볶은 다음에 고추장을 넣어주면 2배 깊은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고온에 잘 타는 고추장, 고춧가루는 불을 끄고 넣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고추장까지 넣어준 다음에 양념이 탈수 있으니 물3큰술을 넣어준 다음에 설탕 1큰술을 넣어주세요.

설탕을 넣은 다음에 후춧가루 3꼬집을 넣어준 다음에 다시 프라이팬에 고기를 볶아주기 위하여 불을 켜주세요. 고기를 넣어서 볶아준 다음에 시금치요리중의 하나인 돼지고기시금치볶음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고춧가루와 고추장이 들어간 양념에 채썬 돼지고기 등심 300g을 넣어 볶아주세요. 돼지고기를 볶을땐 충분히 볶아야 고소한 맛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가 충분히 익었을때 고소한맛이 충분히 상승하였을때 시금치요리가 되게 손질한 시금치를 넣어주세요. 시금치 300g을 넣고 볶아주세요.

간단한 시금치요리가 되게 시금치를 넣고 2분만 볶아주면 볶음음식이 완성이 되는 돼지고기시금치볶음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 충분히 시금치가 볶아진 시금치요리이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2큰술을 돌려주고, 들꺠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알토란에서 알려주는 돼지고기시금치볶음을 만들때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레몬반개를 잘라 손으로 즙을 짜서 넣어주면 레몬즙은 요리를 완성한후 넣어야 산뜻한 맛이 제대로 살아난다고 합니다.

만약 레몬즙이 가정에 없다는 대신 사용할수 있는 조미료에 대하여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레몬이 없으면 식초반 큰술을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