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생라면 새로운 메뉴 김준현 김치비빔라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6.

 

 

김준현과 뚱4가 유재석이 진행을 하면서 운영을 하고 있는 인생라면 가게에 방문을 하여서 새롭게 추가가 되었는 메뉴들을 먹어본 다음에 김준현씨의 레시피대로 맛있는 인생라면의 새로운메뉴인 김치비빔라면을 선보였습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비빔라면을 끓여 드시는 분들이면 참고하시면 좋은것 같습니다. 일단 비빔소스를 이용을 하는것은 동일하시면 비빔라면 비빔소스에 김칫국물을 넣는것이 조금 다릅니다. 김치국물을 넣으면 여러가지의 재료를 넣는것보다 쉬우면서 간단한 방법으로 김치비빔라면을 만들수 있는것 같습니다.

 

 

김준현 김프로의 팁은 김치국물과 비빔라면소스를 혼합을 하는것 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약간의 식초를 넣어주는것 입니다. 약간의 식초를 넣어주시면 새콤하면서 비빔라면에서 나오는 달콤한 맛을 같이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프로만의 방법인 김치국물을 이용을 하면 김칫국물에는 온갓 젓갈부터 많은것들이 들어 있으니 양념으로는 완전체라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김준현 김프로가 김치비빔라면의 소스를 준비가 되었으니 비빔라면의 면을 삶아주는 작업을 합니다. 면을 삶고나서 찬물에 면을 샤워를 하여 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방법일것입니다. 그러나 김준현씨는 삶아진면을 샤워하는것이 아닌 찬물에 빨래를 하듯이 치대는 작업을 합니다.

 

 

이렇게 찬물에 비빔라면 면을 익힌 다음에 찬물에 헹구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김준현씨는 비빔라면 면을 삶을때 부터 조금 다른 방법으로 익힌다고 합니다. 면이 얇아서 금방 익는 비빔라면면을 보통라면 익히는것보다 조금 더 익힌다고 합니다. 조금더 익은 비빔라면 면빨은 퍼지지 않을까 걱정은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을 건져서 바로 찬물에 빨래 빨듯이 헹궈주면 된다고 합니다.

 

 

찬물에 헹군다음에 물기를 쫙 빼주는 작업을 합니다. 물기를 제거하는데 모든힘을 가하듯이 강하게 짜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던 김준현씨의 비빔라면 면빨을 헹구어 주는작업이였습니다.

 

 

이제 김치비빔라면을 만드는 모든든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물기를 제거한 비빔라면 면빨을 미리 준비하여 두었던 김치국물이 들어간 비빔장에 넣어서 비벼주는는 작업을 하옂여주면 됩니다. 그다음 맛있어 보이는 이쁜 그릇에 잘 비벼진 김치비빔라면을 옮겨담아주신 다음에 맛있는 김치나 오이 같은 토핑을 올려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잘익은 계란을 김치비빔라면 꼭대기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김준현씨의 특별한 레시피가 들어 있는 김치비빔라면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유재석씨가 진행을 하고 있는 인생라면의 새로운메뉴인 김치비빔라면 레시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