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뿌리채소 연근 전자레인지 이용 연근칩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0.

알토란 뿌리채소 연근 레시피 : 전자레인지 이용 연근칩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뿌리채소 중의 하나인 연근을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중의 하나인 연근칩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근칩을 만드는것은 건조기를 이용하여 만든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연근칩을 만들때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고 전자레이지 하나만 있으면 연근칩을 쉽게 만들수 있는 방법이 알토란에 방영되었습니다. 알토란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연근칩 만드는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레인지로 10분만에 연근칩을 만들수 있는 생소한 방법으로 알토란에서 만드는 연근칩은 보통 건조기에 식재료를 말리면 기본 2시간 정도가 걸리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단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연근을 말려주기 위하여 채칼을 이용하여 연근을 슬라이스 쳐주세요. 연근은 최대한 얇게 편을 썰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최대한 얇게 편을 썰은 연근을 10분간 물에 담구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10분간 물에 연근을 담구어 두는 이유는 전분기를 제거하여 주기 위한것 이라고 합니다. 전분기가 있으면 잘 마르지 않기 때문에 전분기를 제거하기 위하여 물에 10분 담구어 준다고 합니다.

10분간 물에 담구어 주었는 편을 썰은 연근을 키친타올에 연근을 올려서 수분을 제거하여주세요. 연근의 전분기를 충분히 빼야 훨씬 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잘 마를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히 수분이 제거가 되었는 편을 썰은 연근을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연근칩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나무젓가락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나무젓가락에 연근을 끼워주세요.

연근을 꽂을때는 간격을 두고 연근을 꽂아주세요. 이렇게 끼운 연근 나무젓가락을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위하여 내열용기에 걸쳐주세요.

연근칩을 만드는 제일 중요한 팁은 연근을 간격을 두고 끼워야 골고루 말라 바삭해지는 감자칩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감자칩 준비재료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시간에 대하여 알토란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10분을 전자레인지에서 돌려주면 되는데 연근을 한번에 10분간 전자레인지에서 돌리면 안된다고 합니다. 한번에 10분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연근이 타는 부위만 타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5분씩 나눠 돌리면서 연근 상태를 확인하고 5분을 더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총 10분을 돌려주기 위하여 일단 5분을 먼저 돌려주었습니다. 5분 돌린 연근에서 향이 올라오면서 살짝 건조된 상태의 연근칩을 볼수 있었습니다. 연근 윗부분이 탔다며 위, 아래의 연근 위치를 바꾸어 주세요. 그런다음 다시 5분을 돌려주세요.

총 10분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간식으로도 먹기 좋은 연근칩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