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황태요리 김하진 황태죽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0.

알토란 김하진 황태요리 레시피 : 황태죽

황태를 이용하여 만드는 황태음식중의 하나인 황태죽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에 출연중인 김하진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알토란 방영된 황태죽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황태죽을 만들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황태를 잘게 잘라주는 경우가 있는데 알토란에서 황태요리를 만들기 위하여 황태죽에 들어갈 황태채 100g을 믹서기를 이용하여 곱게 갈아주세요.

믹서기에 황태채를 곱게 갈아준 다음에 송화버섯 150g을 밑동을 자른뒤 갓과 기둥을 분리해 준비를 하여주세요.

송화버섯의 갓과 기둥을 분리하여 준다음에 송화버섯의 갓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기둥은 손으로 잘게 찢어서 재료를 준비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육수팩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육수팩에 콩나물 150g, 무200g, 통마늘 50g을 육수팩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육수팩에 저민생강 5g, 청양고추 5개를 잘라서 육수팩에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준 육수팩을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줄것입니다. 냄비에 물을 16컵을 넣어준 다음에 육수팩을 넣어주세요. 16컵의 물이 10컵 정도가 될때 까지 육수를 내어주시면 됩니다.

육수가 만들어진 다음에 냄비에 참기름 1큰술, 불린쌀1컵, 불린녹두반컵을 넣고 센불로 냄비에서 볶아주세요.

불리쌀과 녹두쌀을 볶아준 다음에 미리 만들어 놓은 육수를 10컵중 5컵을 넣고 두껑을 닫아 끌여주세요.

냄비의 뚜껑을 닫은 다음에 끓여주던 쌀과 녹두쌀이 약간 퍼지면 육수2컵을 부어주세요. 육수10컵중에서 남은 육수 5컵중 2컵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간 황태채와 손질한 송화버섯을 넣은뒤 남은 육수 3컵을 넣어 두껑을 닫고 10분간 끓여주세요.

남은 육수는 황태죽의 농도를 보면서 가감을 하여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황태국에 간을 마추어 줄것 입니다. 입맛에 맞게 국간장, 소금으로 간을 한 다음에 고명으로 달걀노른자 1개를 올려주세요.

달걀노른자를 고명으로 올려준 주변으로 깨소금, 실파, 김가루 적당량을 올린후 참기름을 둘러 황태국 완성을 하여주세요.

이렇게 황태죽을 만들면 차원이 다른맛을 보여주는 알토란 김하진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황태죽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