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두부요리 두부구이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7.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 두부요리 두부구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이순옥 출연자의 방법으로 두부요리 음식중의 하나인 두부구이 만드는 방법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이순옥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들깨가루와 전분가루를 이용하여 구워준 두부구이 음식은 더욱 고소하면서 맛이 좋은 두부구이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두부구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순옥 출연자의 방법으로 두부구이를 만들기 위한 재룔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부, 녹말가루, 들기름, 거치들꺳가루, 실파, 적양파, 진간장, 사이다, 식초, 통깨, 매실청, 고춧가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두부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부는 찌개용과 구이용 두부가 있다고 합니다. 이순옥 출연자가 두부구이를 하기 위해서는 찌개용 두부보다는 단단한 구이용 두부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두부를 우선 1cm두께로 썰어주세요. 두부를 썰어준 다음에 접시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소금을 뿌려준 다음에 1cm로 잘라준 두부를 가지런히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두부위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이순옥 출연자가 보여준 두부구이를 만드는 비법 입니다. 녹말가루와 거치들깻가루를 사용하는것이라고 합니다. 녹말가루를 사용하여 두부구이를 만들면 두부에서 수분이 빠져나오는걸 막아줄수 있다고 합니다. 녹말가루와 거피들깻가루를 혼합하여 주세요.

혼합하여 주었는 녹말가루와 거리들깻가루에 소금을 뿌려두었는 두부에 묻혀주세요. 이렇게 하면 두부구이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그럼 프라이팬에 강불로 열을 가해주세요. 들깻가루는 발연점이 낮아 쉽게 탈수 있으니 팬을 달군뒤 약불로 줄여서 구워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들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약불로 줄여주세요. 그런다음 거피들깻가루와 녹말가루를 묻힌 두부를 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프라이팬의 중아이 가장 뜨거우므로 가장자리 부터 두부를 올려서 구워주세요. 그런다음 중불에서 2분이나 3분정도 구워주세요.

그런다음 두부를 뒤집어서 다른면을 구워주세요. 들기름을 가장자리에 한번더 둘러서 두부가 타지않게 구워주세요. 그런다음 불을 끄고 프라이펜에 남아 있는 여열로 나머지 두부를 익혀주면 좋다고 합니다.

두부구이와 잘어울리는 실파, 적양파의 무침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실파와 적양파를 채썰기 하여 재료를 준비하여 주세요.

재료가 준비가 되었으면 매실청 1큰술, 진간장1큰술, 식초1큰술, 그리고 사이다 1큰술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파와 적양파의 양념장에 사이다를 넣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양념장에 사이다를 넣어주면 식초의 신말이 연해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사이다를 넣어준 양념장에 고춧가루와 통깨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실파와 적양파를 양념장에 넣어주세요.

양념장에 실파와 적양파를 버무릴때는 살살 버무려 주시기바랍니다. 너무 거칠게 무치면 숨이 죽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잘 구워진 두부를 접시에 올리고 파생채를 올려주시면 더욱 두부를 맛있게 먹을수 있는 두부구이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