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불고기요리 이순옥 불고기전골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8.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 불고기요리 불고기전골

불고기로 만든 불고기요리 중의 하나인 불고기전골을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출연중인 이순옥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만든 불고기전골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불고기전골 음식을 만들떄 필요한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 당면, 양파, 대파, 배춧잎, 팽이버섯, 식용유, 다진마늘, 소금, 표고버섯, 물, 다시마, 마늘, 진간장, 배즙, 다진마늘, 양조간장, 참기름, 후춧가르, 설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불고기전골을 만들기 위하여 배춧잎을 데쳐줄것입니다. 채소를 데칠때 소금을 넣는 이유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이순옥 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소금을 넣어 채소를 데치면 채소의 색감을 살려주며, 영양분 파괴를 막아주면서, 밑간을 하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채소를 삶아주는 끓는물의 끓는점이 높아져 빠르게 채소를 데칠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소금을 넣어주면 더 강하게 올라오는 기포의 모습을 볼수 있는 끓는물 냄비 입니다. 이런 냄비에 배춧잎을 넣어 살짝 데쳐 풋내가 없어지게 배춧잎을 데쳐주세요.

배춧잎을 데쳐준 다음에 표고버섯을 채썰어주시고, 팽이버섯을 표고버섯과 비슷하게 2등분을 하여주세요. 불고기전골에 들어가는 재료들의 크기와 비슷한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하여주세요.

크기가 비슷한 재료를 준비를 하면서 소고기도 한입크기로 썰어 소고기도 준비를 하여주세요. 육질이 연한 채끝살을 사용한 불고기전골 음식에는 국물이 빨리 우러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소고기에 양념을 할수 있는 양념장을 만들것 입니다. 국물이 있는 요리에는 깨소금을 넣지 않는것이 보기에도 좋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고기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탕 1큰술을 넣어주세요.

설탕이 들어간 양념장에 진간장2큰술, 배즙1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 혼합하여 주세요.

최고의요리비결에서 불고기요리중의 하나인 불고기전골을 만들때 배즙을 넣어주었습니다. 배즙을 대신하여 파인애플, 키위등 다른 과일을 사용하여도 맛있고 부드러운 불고기전골 음식을 만들수 있으며, 고기양념할때 참기름을 넣으면 소고기에 코팅이 되어 양념이 잘 베이지 않는 단점이 있으니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양념장에 소고기를 넣어 숙성을 하여주세요.

육수를 만들어 불고기전골에 들어가는 밑국물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물8컵에 다시마, 대파, 마늘, 양파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재료를 넣어준 육수재료에 밑국물 끓이는 시간은 2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그럼 찌개와 전골의 차이점에 대하여 이순옥 최고의요리비결 출연자분이 알려주었습니다. 찌개는 끓인뒤 먹는 요리음식이고, 전골은 끓이면서 먹는 요리라고 하니 꼭 차이점을 생각하여 음식을 만드는것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소고기가 숙성이 되면 프라이팬에 소고기를 볶아주세요.

얇게 썰인 소고기를 사용하면 육즙이 빨리 나와 조리시간이 단축이 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숙성한 소고기를 볶아주는 프라이팬에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양파, 표고버섯, 미리 데쳐주었는 배춧잎,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여기서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불고기전골을 만드는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고기가 완전히 익기전에 채소를 넣어줘야 고기의 단맛과 채소가 어우러져 맛이 있는 불고기요리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불고기에 채소를 넣고 볶아준 곳에 미리 만들어 놓은 밑국물을 부어주세요. 국물을 흡수하는 팽이버섯과 당면 때문에 국물을 넉넉히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당면을 맛있게 삶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면 끓는 물에 1~2분 데쳐주세요. 불을 끄고 0분 정도 불려주세요. 그런다음 찬물에 당면을 헹구어주세요. 그러면 더욱 맛이 좋은 당면을 삶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밑국물을 넉넉히 넣어준 불고기전골 냄비에 당면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팽이버섯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양조간장3큰술과 참기름을 1/2큰술을 돌려주시면 맛이 좋은 불고기음식 중의 하나인 불고기전골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