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시금치요리 이순옥 시금치나물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9.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 시금치요리 시금치나물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식재료 중의 하나인 시금치를 이용하여 만드는 시금치요리 중의 하나인 시금치나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시금치나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금치나물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재료는 시금치, 소금, 다진마늘, 다진대파, 실고추, 참기름, 땅콩가루, 통들깨, 국간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시금치나물을 만들기 위하여 시금치를 우선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는 줄기보다 빨리 익는 이파리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시금치로 시금치줄기에 열십자로 칼집을 넣어서 시금치를 데치기 전에 준비를 하여 주세요. 시금치 줄기에 열십자로 칼집을 내어준 다음에 끓는 물에 소금을 넣어주세요.

소금을 넣은 끓는물에 손질한 시금치를 넣어주세요. 시금치는 줄기부분이 단단하므로 줄기를 먼저 데친뒤 시금치 이파리 부분을 데쳐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를 데칠때는 조직감이 중요한 나물이므로 살딱 데친 시금치를 찬물에 헹구어 주세요.

데친 시금치를 찬물에 헹군 다음에 시금치의 물기를 짜주세요. 그러나 시금치 물기를 짜줄때는 너무 강하게 짜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물기를 제거한 시금치에 칼집낸 시금치를 찢어주세요. 그런다음 시금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시금치를 데쳐서 찢어준 다음에 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시금치나물의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다진대파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을 넣어주고 국간장을 1큰술 넣어주세요.

국간장으로 간이 부족할수 있으니 소금을 양념장에 약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통들깨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더욱 고소한 맛을 내어주기 위하여 땅콩가루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보통 참기름을 일찍 넣어주는 경우도 있으나 시금치나물을 만들때는 참기름을 마지막에 넣는것이 좋다고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알려주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양념자에 시금치를 넣어 골고루 혼합하여주세요. 그런 다음 참기름 2작은술을 넣고 실고추를 넣어주면 시금치요리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시금치나물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