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징어젓 미나리무침 만들기 <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31.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 오징어젓미나리무침

오징어젓과 미나리를 합쳐서 만드는 음식인 오징어젓미나리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 방영된 이순옥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된 오징어젓미나리무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징어젓미나리무침에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 배, 오징어젓갈, 홍고추, 다진마늘, 다진양파, 물엿, 생강즙, 참기름, 통깨, 그리고 각종 채소와 김, 그리고 다시마를 준비하여 주세요.

오징어젓갈은 오징어를 소금에 절인뒤 발효시킨 음식이니 짤수 있다고 합니다. 오징어젓갈의 짠맛을 중화 시키는 재료들을 많이 넣은 오징어젓미나리무침 음식인것 같습니다. 일단 먹기 좋은 크기로 오징어젓갈을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미나리도 썰어주세요. 미나리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 다음에 배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는데 손질한 배에 설탕을 뿌려주면 배의 갈변을 막을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나리와 배가 준비가 되었으면 다진양파 20g을 넣어주세요. 수분이 많은 채소를 넣어야 염도를 낮추어 더욱 맛이 좋은 오징어젓미나리무침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다진양파를 넣은곳에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생강즙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생강즙을 넣어 오징어젓갈의 비린내를 한번 더 잡아준 양념에 물엿1큰술, 통깨 약간을 넣어준 다음에 먹기 좋은 크기로 미리 잘라놓은 오징어젓갈을 넣어서 버무려 주세요.

오징어젓갈을 넣은 곳에 미나리를 먼저 무쳐준 다음에 배를 넣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쉽게 부서지지 않지만 배는 쉽게 부서지니 미나리와 오징어젓갈을 무쳐준 다음에 배는 버무려준다는 생각을 살짝만 혼합하여 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단맛을 더해주는 배를 넣어 혼합하여 준 다음에 홍고추 1/2개와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맛이 좋은 오징어젓미나리무침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