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집반찬 쥐포볶음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2.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 집반찬 쥐포볶음

집반찬과 아이들반찬으로 그리고 도시락반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쥐포를 이용한 음식중의 하나인 쥐포볶음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순옥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쥐포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쥐포볶음을 만들기 위하여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포, 물, 올리고당, 고추장, 청주, 식용유, 진간장, 통깨, 실파, 홍고추, 참기름, 다진마늘, 생강즙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이순옥 출연자가 알려주는 부드러운 이순옥 출연자의 비법은 쥐포볶음을 만들때 결 반대방향으로 쥐포를 잘라준다고 합니다. 결 반대방향으로 쥐포를 잘라주는것 부터 부드러운 쥐포를 만들수 있는 이순옥 출연자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쥐포를 잘라줄때 이왕이면 모양도 예쁘게 잘라주면 좋다고 합니다. 딱딲한 쥐포는 물을 조금 묻혀 부드럽게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물에 너무 오래동안 쥐포를 적셔주면 맛있는 성분이 빠지는 경우가 있으니 너무 오랫동안 물에 적셔주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물에 적신 쥐포를 예열된 찜기에 쥐포를 5분동안 쪄주세요. 그러면 쥐포에서 나온 지방과 기름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찜기에 5분동안 쪄주었는 쥐포에 식용유를 발라준다고 합니다. 식용유를 쥐포에 발라주면 기름막이 생겨 부드럽고 촉촉한 쥐포볶음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쥐포를 볶아주기 위하여 프라이팬에 물 1/2컵, 진간장 1/2큰술, 청주2큰술, 올리고당2큰술, 고추장 1큰술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쥐포볶음 양념을 프라이팬에 만들때 물을 넣어주는것은 양념이 잘 섞이게 해주는 물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쥐포볶음을 만들어주는 아이들반찬으로 만들려면 고추장을 생략해도 좋다고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알려주었습니다. 이렇게 넣어주었는 양념을 반으로 졸여주세요.

프라이팬에 넣어주었는 쥐포양념이 반으로 줄때까지 졸여줘야 수분이 날아가고 윤기가 난는 양념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즙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프라이팬의 양념이 졸아들면서 걸쭉해진 가장자리의 양념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때 식용유를 묻혀주었는 쥐포를 넣어주세요.

쥐포를 넣고 볶을때는 불을 세게 하여 볶아주는것이 더욱 맛이 좋은 쥐포볶음이 된다고 합니다. 볶음은 기름에 볶아 만드는 음식이고 조림은 국물이 없게 바짝 끓이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쥐포를 볶을때 센불로 볶아주다 실파를 넣어주세요. 실파를 넣은 다음에 통깨, 홍고추를 넣어주세요.

통깨와 홍고추를 넣어준 다음에 참기름 1큰술을 넣어 냄새부터 남다른 쥐포볶음의 모습을 볼수 있으면서 촉촉하게 볶아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진마늘 1작은술을 넣어주면 촉촉한 쥐포볶음 음식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