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징어요리 매운오징어볶음 만들기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3.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오징어요리 레시피 : 매운오징어볶음

가정식반찬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오징어를 이용하여 만드는 오징어요리 중의 하나인 매운오징어볶음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순옥 출연자의 방법 레시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방영된 매운오징어볶음 음식을 만드는 레시피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요리중의 하나인 매운오징어볶음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필요한 재료는 오징어, 고구마, 청피망, 식용유, 통깨, 참기름, 홍피망, 대파, 진간장, 청주, 올리고당, 고추장, 생강즙, 다진마늘, 설탕, 고춧가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징어요리를 만들기 위하여 오징어손질을 하여줄것 입니다. 오징어의 내장과 껍질을 제거된 손질오징어를 사용하면 더욱 편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장쪽으로 칼집을 넣어주면 더욱 맛이 좋은 오징어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오징어에 칼집을 넣어주면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양념이 잘 베인다고 합니다. 칼을 최대한 눕혀서 오징어를 썰어줘야 칼집이 넓게 생겨 양념이 잘베여 더욱 맛이 좋은 오징어요리인 매운오징어볶음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칼집을 내어준 한쪽에만 칼집을 내어준 오징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오징어를 썰어주심녀 오징어 손질이 끝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고구마를 썰어주세요. 고구마를 미리 껍질을 벗겨놓았으면 갈변이 올수 있으니 껍질을 벗긴 고구마는 물에 담구어 두면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를 두껍게 썰고 싶다면 한번 데쳐서 삶아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매운오징어볶음을 만들기 위한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 1큰술, 생강즙 1작은술, 청주1큰술, 설탕1큰술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1큰술, 올리고당,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양념장에 올리고당을 넣어주면 윤기가 생기고 코팅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추장 2큰술을 넣어주면 매운오징어볶음의 양념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양념장이 완성이 되었으면 미리 손질을 하였는 오징어를 볶아줄것 입니다. 오징어는 오래 익히면 질겨지니 살짝만 볶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식용유를 둘러준 달구어진 프라이팬에서 볶아진 오징어의 칼집이 벌어지면 익은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징어의 칼집을 내어준부분이 벌어지면 볶은 오징어는 꺼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손질한 고구마를 볶아줄것 입니다.

고구마는 설겅설겅해도 맛있는 고구마이니 적당히 볶아주신 다음에 대파를 넣어주세요.

고구마에 대파를 넣은곳에 피망을 넣어주세요. 피망을 넣어준 야채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넣어주었으니 미리 볶아둔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양념자에 고춧가루가 들어가면 물기를 흡수하고 색감을 더해주는 장점이 있으니 더욱 맛이 좋은 매운오징어볶음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징어볶음에 참기름 1큰술과 통깨 1/2큰술을 넣어주면 오징어요리중 맛이 좋은 매운오징어볶음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