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밥반찬 맥주안주 땅콩조림 만들기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0. 20.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 맥주안주 밥반찬 땅콩조림

밥반찬으로도 좋고 맥주안주로 좋은 반찬인 땅콩조림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한 이순옥 출연자의 방법으로 밥반찬으로 이용하면 좋은 땅콩요리중 하나인 땅콩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땅콩조림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알아보돌고 하겠습니다. 볶은땅콩, 호박씨, 호두, 참기름, 생강즙, 올리고당, 진간장, 물, 황설탕, 통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땅콩볶음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볶은땅콩의 껍질을 까준다고 합니다. 껍질을 제거한 볶은땅콩이 준비가 되면 다시 해주어야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요리를 하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볶은 땅콩을 한번 더 볶아주는것 입니다. 혹시모를 땅콩에 남아 있는 수분을 날리기 위한것도 있지만 땅콩에 있는 세균을 없애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다시 볶아준 땅콩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라고 합니다.

마른팬에 땅콩을 볶아주었으면 땅콩에 호두와 호박씨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렇게 볶아주었는 땅콩과 견과류를 다른접시에 꺼내주세요.

견과류를 꺼낸 다음에 프라이팬이 아닌 냄비에 물 1컵을 넣어줄것 입니다. 조림장에 물이 들어가야 촉촉하게 조려지는 땅콩조림의 맛이 된다고 합니다.

땅콩조림의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 3큰술, 황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생강즙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은 조림장을 반으로 졸여주세요. 생강즙을 만들때 생강을 강판에 간뒤 물을 넣어 꼭 짜주면 생강즙을 손쉽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반으로 졸여진 양념장에 미리 볶아두었는 볶은 견과류를 넣어주세요. 그러나 프라이팬이 아닌 냄비에 견과류를 넣어 땅콩조림을 만드는 이유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땅콩조림을 만들때 프라이팬을 이용하지 않고 좁은 냄비로 만들어야 수분이 덜 날아가고 양념이 골고루 베이는 땅콩조림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매콤한맛을 원하시면 고추장을 추가 하면 된다고 합니다.

밥반찬으로도 좋고 맥주안주로도 최고로 인정을 받고 호평을 받는 땅콩조림에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과 통깨 1큰술을 넣어주면 맛있는 땅콩조림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