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소유진 귤비누 만들기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7.

백종원선생님이 진행을 하고 계시는 맛남의광장에서 음식이 아닌 귤을 이용한 다른제품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귤비누 입니다. 귤비누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신 선생님은 백종원선생님의 아내이신 소유진선생님 입니다. 귤껍질을 이용을 하여서 손쉽게 만들수 있는 귤비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귤비누를 만드는 처음 작업은 비누베이스를 녹이는 작업을 하는것 입니다. 비누베이스를 녹일때 제일 중요한것은 냄비안에서 비누베이스를 녹이는것은 인체에 전혀 나쁜것이 없다고 합니다.그러나 실수로 가스레인지 같이 불이 있는곳에 비누베이스를 떨어뜨리면 몸에 안좋은 유해물질이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비누베이스를 녹일때 조심히 냄비속에서만 녹이기 바랍니다.

귤비누를 만들기 위하여 비누베이스를 모두 녹인다음에 잘말린 귤껍질을 갈아주는 작업을 합니다. 믹서기를 이용을 하여 귤껍질을 갈아주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갈아주는 굵기는 가루의 입자가 굵게 갈으면 귤비누를 사용을 할때 얇게 갈아진 입자의 귤비누 보다는 시원한 느낌을 받을수 있으니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귤껍질의 입자 크기를 조절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믹서기를 이용을 하여서 잘갈아진 귤껍질을 20g을 측정해서 따로 담아주는 작업을 합니다. 귤가루의 용량은 비누베이스 1kg에 귤껍질가루 20g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곳에 글리세린을 풀어주면 됩니다.

만약 글리세린이 없으시면 귤껍질가루와 비누베이스를 글리세린 없이 잘 썩어만 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글리세린이 없이 귤비누를 만들기 도전 하시는 분들이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귤껍질비누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비누모양이 되기 위하여 비누틀에 만들었는 귤비누 재료를 부어주는 작업을 하면 끝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