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돌문어요리 돌문어라면 돌문어숙회 특제소스 만들기 < 갬성캠핑 >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1.

갬성캠핑 돌문어요리 레시피 : 돌문어라면, 돌문어숙회 박나래특제소스 만들기

남해의 특산물인 돌문어를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인 돌문어숙회와 돌문어라면을 만드는 모습이 갬생캠핑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돌문어숙회를 초장이나 일반적인 방법으로 먹는것이 아닌 박나래 출연자가 직접 만든 마늘특제소스를 이용하여 찍어먹는 모습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돌문어라면과 돌문어숙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돌문어숙회를 만들어 주기 위하여 돌문어를 세척하여 준 다음에 맛있는 문어삶을물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남해의 돌문어는 물이 팔팔 끓을때 빠르게 삶는것이 중요한 문어숙회의 포인트라고 합니다.

문어숙회 음식인 문러를 삶을 육수에 투박하게 무를 숭덩숭덩 썰어서 넣어준 다음에 문어 삶을 물에 맛을 내기 위해 무를 넣어준곳에 양파도 같이 넣어줄것 입니다.

문어삶을 물에 무와 양파를 넣은것에 잡내를 제거하여 주기 위하여 소주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돌문어 데칠물이 준비가 되면 문어숙회를 만들 절반은 완성이 된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돌문어를 이용하여 돌문어라면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일단 라면물을 적당히 받아주세요. 라면물이 끓이는 동안 라면에 올릴파를 종종 썰어서 준비하여 주세요.

라면의 물이 끓기 시작을 하면 라면을 넣어주시는 솔라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잇었습니다. 그러나 여기까찌 라면을 끓이는 방법은 이밙적인 라면을 끓이는 방법과 동일한것 같습니다. 특별하지 않은 라면인것 갬성캠핑의 라면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라면을 넣어준 다음에 바로 들어가는 화룡점정의 돌문어가 들어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갬성캠핑에서 알려주는 포인트는 문어의 다리부터 라면국물에 넣어주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남해 바다가 통째로 들어가는 돌문어라면의 모습을 보면서 일반적인 라면이 특별한 돌문어라면으로 변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문어가 다리부터 들어가면서 탱글탱글한 문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문어가 들어간 돌문어라면에 얼큰함을 더해주기 위하여 고추를 송송 썰어서 넣어주세요. 그러면 남해바다 향기를 가득 머금은 돌문어가 통째로 들어간 돌문어라면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맛있게 먹는일만 남았는것 같습니다.

돌문어를 데칠때는 박나래 출연자의 특별한 방법이 있었는것 같습니다. 돌문어 데칠 육수가 팔팔 끓기 시작을 하면 박나래 갬성캠핑 출연자만의 방법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것은 바로 샤부샤부처럼 돌문어를 데쳐 문어숙회를 만드는것 이라고 합니다.

박나래 출연자의 문어숙회를 만들때 문어삶기 꿀팁은 문어의 모양을 잡아주면서 샤부샤부 권법으로 만들어주는 문어숙회라고 합니다. 문어꽃 모양 내기를 하는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문어로 길게 문어머리를 잡아준 다음에 첫번째는 문어의 다리 끝부분만 살짝 담구어 주는것입니다. 살짝 다리만 담구어 준 다음에 두번째는 문어의 다리 중간까지 뜨거운 물에 담구어 주는것 입니다.

문어 다리의 중간까지 담구어 삶아 주었으면 세번째로 문어의 몸통까지 풍덩 풍덩 담구어줄것입니다. 그리고 네번째로 문어의 머리까지 담구어 주는것이라고 합니다.

문어의 예쁜 모양이 나왔으니 마지막으로 문어의 머리까지 뜨거운 물에 넣어주시면 맛있으면서 모양이 좋은 문어숙회의 모습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꼬불꼬불 하면서 문어맛집에서 보던 비주얼을 보여주는 박나래 출연자의 문어숙회 만드는 방법 입니다.

이렇게 모양을 잡아준 다음에 뜨거운 물에 3분만 더 삶아주시면 문어숙회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3분이면 간단하게 만들어 지는 예쁜 모양을 가지고 있는 문어숙회라고 합니다. 비주얼이 굿인 꽃모양으로 잘삶아진 돌문어를 쫄깃한 식감을 위해 얼음물에 퐁당 담구어주세요.

탱글탱글 찬물 샤워를한 돌문어가 얼음샤워를 마치면 더욱 맛이 좋은 돌문어숙회가 되는 모습을 갬성캠핑 프로그램에서 보여주었습니다.

문어가 너무 잘 삶아져서 더욱 맛이 좋은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돌문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라면에 간단하게 돌문어 하나만 들어갔는데도 엄청난 비주얼의 모습을 보여주는 딱 맛있게 익은 남해 돌문어라면인것 같습니다. 비주얼이 최강인 돌문어라면에 들어있는 문어를 먹기좋은 크기로 종종 썰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진 돌문어라면을 갬성캠핑 출연자 분들이 먹어 보았습니다. 문어육수가 쏙밴 면빨의 맛이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돌문어 덕에 한결 깊어진 국물의 맛을 맛볼수 잇는 돌문어라면인것 같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돌문어숙회가 아닌 마늘로 만든 특제소스를 만드는 박나래 출연자의 비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박나래 출연자의 소스 비법은 남해마늘을 이용한 마늘특제소스라고 합니다. 남해마늘, 참기름, 맛소금, 참깨를 혼합을 하여 만드는 나래표 특제소스 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박나래 마늘특제소스를 듬뿍 찍어 먹으니 감칠맛이 폭발하는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남해 마을 특제소스와 돌문어의 환상궁합을 보여주는 맛잇는 맛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