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양세형 당근김밥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7.

맛남의광장에 출연중인 양세형씨가 만들었는 당근김밥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근을 이용을 하고 참치나 고기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건강에 정말 좋을것 같은 당근김밥 입니다. 당근김밥 만들기 레시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김밥을 만들기 위하여 김밥용밥을 만들어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밥을 꼬들하게 만들어주고 그 만들어진 밥에 소금과 참기름을 넣어서 김밥용밥으로 양념을 하여 주는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김밥용밥을 만들어주고 당근을 썰어주는 작업을 합니다. 당근을 채칼을 이용을 하여서 당근을 썰어주면 쉽지만 당근에 양념이 더욱 잘 스며들게 하기 위하여 칼로 얇게 썰어주는것이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당근김밥에서 중요한 갓피클 입니다. 갓피클은 한줄을 넣어두 되고 두줄을 넣어도 될것 같습니다. 갓피클을 김밥에 넣기 위하여 국물이 없어야 해서 갓피클을 짤아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양세형씨가 만들었는 마늘김밥은 여수의 갓과 영천의 마늘, 제주도의 당근이 들어가는 좋은 식재료로 만들었는 건강 당근김밥인것 같습니다.

당근김밥의 제일 중요한 당근을 볶아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후라이펜에 식용유를 두루지 않고 참기름을 둘러서 당근을 볶아주는 작업을 합니다. 후라이펜에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어 줍니다. 다진마늘을 이용을 하여서 마늘기름을 만들어주는 작업을 합니다.

만들어둔 마늘기름에 잘 썰어 미리 준비하여 두었는 당근을 넣어 주세요. 고소하게 볶아진 마늘에 썰어둔 당근채를 넣어 볶아주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당근근을 마늘기름에 볶는 도중에 소금과 설탕을 뿌려주시면 되됩니다. 당근에 함유괸 베타카로틴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기름과 같이 조리하면 흡수율이 월등히 높아진다고 합니다.

마늘기름에 잘 썰어두었는는 당근을 볶는것중에 제일 중요한것은 너무 오랫동안 볶지 않는다는것 입니다. 너무 오래 볶아 버리면 아삭한 식감이 없어지니 그부분을 유념하시어 당근김밥에서 제일 중요한 당근볶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모든 당근김밥을 만들기 위하여 준비하였던 재료를 이용을 하여서 당근김밥을 싸주시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김에 잘 만들어진 김밥용밥을 얇게 펴주시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없이 짜놓은 갓피클을 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당근김밥을 맛남의광장에 출연중인 양세형씨가 개발을 하여서 선보인 맛남의광장에서 판매중이 메뉴인 당근김밥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