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돼지고기요리 돼지간장조림 만들기 < 삼시세끼 차승원 >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1.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레시피 : 돼지고기요리 중 돼지간장조림 만들기

돼지고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돼지간장조림 음식을 차승원 출연자가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삼시세끼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삼시세끼 어촌편5 프로그램에 방영된 돼지고기요리를 중식 분위기로 만들어준 돼지간장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복돼지간장조림 음식을 만들기 위해 전복을 미리 손질한 다음에 한번 데쳐주세요. 그런다음 돼지고기의 잡냄새가 나지 않게 밑간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다음에 후추와 맛술을 돼지고기에 넣어주세요.

맛술과 후추를 넣었는 돼지고기를 조물조물 주물러 주세요. 그런다음 고기에 양념이 더욱 잘 흡수될수 있게 전분을 추가로 하여주세요. 전분을 추가로 넣어주어 고기에 찰기를 더해주세요.

돼지고기가 준비가 되었으니 돼지간장조림에 사용을 하는 간장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간장을 베이스로 하여 설탕을 넣어주시고, 감칠맛나는 참치액을 넣어주시고, 잡내를 잡아줄 맛술과 후추를 추가로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달콤한 맛을 내어줄 참기름 몇방울 넣어주시고 다진마늘을 적당량 넣어준 다음에 간장양념을 숙성시켜주세요.

파채를 만들어서 파채를 돼지간장조림 밑에 깔아줄 계획이라고합니다. 간장돼지조림 음식이 마치 파닭처럼 접시 바닥에 파채를 깔 계획인데 파채를 만들려고 하는 차승원 출연자에게 파채칼이 없어서 문제라고 합니다.

파채칼이 없어 칼을 이용하여 파채를 만들어 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칼을 수직으로 세워 대파를 얇게 칼집을 내어 제법 그럴싸해 보이는 파채를 만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어렵게 만든 파채를 찬물에 담구어 준 다음에 식초를 뿌려주는 차승원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차승원 출연자가 알려주는 삼시세끼의 음식 팁 입니다. 채썬파를 식초와 설탕물에 담가두면 매운맛을 줄이고 억센 파채의 숨을 죽일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제 중식의 모습을 보이는 돼지간장조림의 음식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파기름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웍에 다진파를 담아주고 식용유를 휙휙 둘러주세요.

파기름이 적당히 만들어 지면 미리 양념을 하여 숙성을 하였는 돼지고기를 파기름에 넣어주세요. 파기름과 함께 달달 볶아지는 돼지고기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강한불에 파기름을 만들어 돼지고기가 지글지글 맛있게 익어가는 고기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중식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간장돼지고기의 삼겹살이 절반정도 익으면 다음 순서로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삼겹살이 반정도 익으면 미리 데쳐서 손질을 하여 두었는 전복을 넣어주세요. 뽀얀 전복을 넣어주는 모습에 더이상 맛이 없을수 없는 음식인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전복과 삼겹살이 어느정도 익으면 미리 만들어서 숙성시켜두었는 간장소스를 넣어주세요.

이제는 푹 졸이기만 하면 완성이 되는 돼지고기요리 중의 하나인 돼지간장조림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엄청난 불쇼의 모습을 보여준 차승원 출연자의 모습도 보기 좋았습니다.

간장소스르 ㄹ머금은 전복도 예쁘게 파채위에 돼지고기와 올려주시면 돼지고기요리 중의 하나인 돼지간장조림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