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아침국 두부된장국 만들기 <삼시세끼 차승원 >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1.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레시피 : 아침국 두부된장국

아침식사에 잘어울릴것 같은 아침국으로 삼시세끼 프로그램에 보여주었는 아침국은 두부를 이용하여 만드는 국물인 두부된장국 만드는 모습을 차승원 출연자가 삼시세끼 어촌편5 프로그램에 보여주었습니다. 두부를 이용한 두부음식중의 하나인 두부된장국 만드는 모습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두부된장국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건새우를 준비하여 주세요.

그리고 육수를 위해 준비하여 주어야 하는 멸치와 다시마를 준비하시면 된장국의 기본재료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된장국에 들어가서 더욱 맛이 좋은 된장국을 만들어줄 두부를 손질하여 주세요. 오늘 차승원 출연자가 만드는 된장국의 주인공은 두부가 되는것 같습니다.

불위에 웍을 올려서 물을 받아주세요. 그런다음에 육수를 내기 위하여 준비를 하였는 다시마, 멸치, 표고버섯을 넣어서 육수를 내어주세요.

육수의 재료들에서 육수가 잘 우러나도록 두껑을 닫아주세요. 그런다음 일정 시간이 지나도록 팔팔 끓여주시면 잘 우러난 육수의 모습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그러면 육수를 낸다고 고생을 하였는 육수재료들을 건져내주세요.

육수재료들을 건져낸 다음에 구수한 된장을 잘 풀어서 육수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건새우와 고춧가루 그리고 된장국의 제일 중요한 주인공인 두부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이렇게 두부가 잘 익을때 까지만 끓여주시면 아침국으로 좋은 두부된장국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