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제주 당근 이용 백종원 당근찹쌀도넛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7.

제주도 당근을 이용한 찹쌀도넛을 백종원 선생님이 만든다고 합니다. 백종원 선생님이 본인이 운영을 하고 계시는 베이커리에서 판매를 하실려고 개발을 하여 두었는 메뉴라고 합니다. 당근을 이용한 당근찹쌀도넛 만드는 방법 레시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빵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신세계를 만날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찹쌀도넛을 만들기 위하여 제일 처음 할것은 반죽을 만드는것 입니다. 습식찹쌀가루 188g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찹쌀도넛반죽은 3인분 기준으로 그람수가 측정이 되어 있습니다. 습식찹쌀가루가 들어 있는곳에 밀가루 중력분을 38g을 넣어주세요. 반죽에 들어갈 식소다 조금 베이킹파우더 2/3큰술, 꽃소금 1/2티스푼, 흑설탕이 3스푼이 들어 간다고 합니다.

모든 재료를 넣어주신 당근찹쌀도넛 반죽을 익반죽으로 반죽을 하여 주면 됩니다. 익반죽이라는것은 곡물의 가루를 뜨거운 물로 반죽하여 점성이 생겨 식감이 쫄깃해지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쉽게 생각을 해서 익반죽이라면은 뜨거운 물을 반죽에 넣어서 반죽하는것이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찹쌀도넛반죽은 완전히 하나로 뭉칠때까지 반죽기나 손으로 반죽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당근찹쌀도넛반죽은 반죽을 탁구공 크기로 둥글게 만들어 주면 됩니다.

이제 당근찹쌀도넛의 반죽이 만들어 졌으니 당근찹쌀도넛 속에 들어가는 당근크림치즈를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버터 45g, 크림치즈 90g, 분당 45g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당근을 잘게 다져서 볶아두었는 당근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넣어준것들을 모두 잘 섞어주면 됩니다. 그럼 당근크림치즈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제 잘 달구어진 기름에 당근찹쌀도넛 반죽을 동그란 탁구공만하게 만들어둔것을 튀겨주면 됩니다. 비주얼은 그냥보면 훈제란 비주얼을 보이는것 같습니다. 잘 튀겨진 당근찹쌀도넛을 기름을 털어준 다음에 계피와 설탕으로 찜질을 하여 주면 됩니다.

잘 튀겨진 당근찹쌀도넛을 가위로 갈라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가위로 가르는 작업을 하는 이유는 당근크림치즈를 속에 넣어주기 위한것 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드시는 모든 분들이 맛있어 하시는 디저트의 신메뉴 당근찹쌀도넛을 만드실수 있을것 입니다.아주 쉽게 레시피가 되어 있으니 가정에서 당근찹쌀도넛 만들기 도전할만 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