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꽈리고추 무침 만들기 맛남의광장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3.

맛남의광장 꽈리고추 음식 레시피 : 꽈리고추 무침

꽈리고추를 이용하여 만드는 꽈리고추음식 중의 하나인 꽈리고추무침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꽈리고추를 키우는 농가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도록 맛있는 음식을 먹을수 있는 방법인 꽈리고추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골음식이라고 볼수 있는 음식인 꽈리고추무침은 추억속에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입니다. 프로그램을 보시고 한번씩 만들어 드실만한 음식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꽈리고추무침을 만들기 위해서 꽈리고추를 깨끗이 씻어준 다음에 꽈리고추의 꼭지를 제거하여 주어야 합니다. 꼭지를 제거한 꽈리고추를 물과 밀가루를 혼합하여 무쳐주세요. 물을 조금만 넣어주셔야 합니다. 꽈리고추에 최대한 많은 밀가루가 묻는것이 더욱 맛이 좋은 꽈리고추무침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꽈리고추무침을 만들기 위하여 꽈리고추에 밀가루를 입히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밀가루를 꽈리고추에 입혀주어야 양념이 잘 붙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꽈리고추에 밀가루를 입혀주었으면 찜기를 준비한 다음에 찜기에 면보를 깔고 버무린 꽈리고추를 면보위에 올려주세요.

찜기레 물이 끓어 열기가 올라오기 전에 꽈리고추를 넣으시면 달라붙어 안좋은 결과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찜기에 열기가 올라오기 시작한 다음에 꽈리고추를 올린 면보를 올려주세요.

찜기에 면보를 올린다음에 뚜껑을 닫은 다음에 꽈리고추를 쪄주는 시간은 5분정도 쪄주시면 꽈리고추가 먹기 좋은 정도로 익는다고 합니다.

밀가루에 버무린 꽈리고추가 찜기에서 익어가고 있는 동안 꽈리고추에 잘어울리는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양념볼을 준비한 다음에 손질한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다음에 간장,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간장과 고춧가루를 넣은 볼에 깨를 넣고, 설탕과 간마늘을 넣어주세요.

혹시 간마늘이 없으면 넣지 않아도 되는지 여쭈어 보았지만 마늘은 시골음식의 생명이라고 합니다. 간마늘로 양념장의 생명을 살려준 다고 맛남의광장 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어 고소함을 올려주시면 더욱 맛이 좋은 꽈리고추 양념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5분동안 잘쪄진 밀가루 입힌 꽈리고추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잘쪄진 꽈리고추를 볼에 옮겨 담아주세요. 짤쪄진 꽈리고추와 양념장이 만들어 졌습니다. 혼합을 하여서 먹어도 좋지만 찍어서 먹어도 맛이 좋은 꽈리고추무침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쪄낸 꽈리고추를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과 함께 잘 섞어주시면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꽈리고추무침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