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꽈리고추요리 꽈리고추짜박이 만들기 맛남의광장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3.

맛남의광장 꽈리고추요리 레시피 : 꽈리고추짜박이

예산 꽈리고추를 이용하여 만드는 꽈리고추요리 중의 하나인 꽈리고추짜박이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방영된 꽈리고추짜박이 음식을 만드는 레시피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꽈리고추짜박이를 만들기 위하여 필요한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꼭지를 제거한 세척을 하였는 꽈리고추가 필요할것 입니다. 꽈리고추, 쌀뜨물, 새우젓, 들기름, 마늘만 있으면 아주 손쉽게 꽈리고추짜박이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몽땅 냄비에 넣고 그냥 끓이면 완성이 되는 꽈리고추짜박이 음식이라고 합니다. 감칠맛과 매콤함이 함께 살아 있는 음식의 맛이라고 합니다.

일단 재료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꼭지를 제거한 꽈리고추를 2~3 등분하여 꽈리고추를 준비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통마늘을 편마늘로 썰어서 마늘을 준비하여 주세요.

더욱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하여 맛이 좋은 대파를 송송 썰어주세요. 모든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니 꽈리고추짜박이를 만들 냄비를 준비한 다음에 편마늘을 넣고 쌀뜨물을 넣어서 불위에 올려주세요.

만약 가정에 쌀뜨물이 없으면 그냥 물로 꽈리고추짜박이 음식을 만들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쌀뜨물을 넣어준 냄비에 꽈리고추짜박이 음식의 생명인 새우젓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짜박이 음식의 생명이 새우젓 이라고 합니다.

쌀뜨물에 편마늘과 새우젓만 넣은 냄비를 중불로 끓여주세요. 중불로 끓여서 마늘이 어느정도만 익으면 된다고 합니다.

마늘이 어느정도 익으면 남은재료를 모두 넣고 끓이면 끓나는 아주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꽈리고추짜박이 음식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좀 짭쪼름하게 만드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쌀뜨물에 넣은 마늘과 새우젓을 넣은 냄비가 끓으면 손질한 파와 꽈리고추를 넣어 한소끔 끓여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들기름을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꽈리고추짜박이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