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꽈리고추요리 꽈리고추찜 만들기 맛남의광장 백종원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3.

맛남의광장 백종원 레시피 : 꽈리고추요리 꽈리고추찜

꽈리고추요리 중의 하나인 꽈리고추찜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광장 백종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레시피 방영이 되었습니다. 백종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꽈리고추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꽈리고추찜을 만들기 위하여 냄비가 필요없고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꽈리고추요리 음식이라고 합니다.

냄비가 필요없고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3분만에 만들수 있는 꽈리고추찜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단 꽈리고추를 먹기좋은크기로 썰어서 준비를 하여주세요. 제일 중요한것은 세척을 하였는 꽈리고추에 꼭지를 제거하여주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세척을 하여서 준비를 하여주었는 꽈리고추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다음에 전자레인지에 요리를 할것이니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꽈리고추를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더욱 맛있는 식감을 위해 양파, 당근, 파를 썰어주세요. 이렇게 손질한 양파, 당근, 파를 볼에 담아주세요. 양파와 각종 채소들을 양념을 하여서 꽈리고추 위에 올려주는 형식의 꽈리고추찜이라고 합니다.

양파와 각종 채소에 다진마늘, 다진돼지고기, 참기름, 설탕, 참깨, 진간장을 넣고 섞어주세요. 잘잘잘~~ 혼합하여주세요.

여기서 주의할점은 갈은돼지고기에 양념이 잘 배도록 양념장을 꼼꼼히 섞어주시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이렇게 양념을 하였는 재료들을 손질하여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어준 꽈리고추 위에 야채와 양념한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이제 꽈리고추찜 음식의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3분30초를 돌려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3분30초를 돌리면 양념 이불속 안에 꽈리고추가 숨어 있는 꽈리고추찜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