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닭요리 꽈리고추닭볶음 만들기 맛남의광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3.

맛남의광장 백종원 닭요리 레시피: 꽈리고추닭볶음

백종원 닭요리 중의 하나인 꽈리고추닭볶음 요리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광장 백종원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맛남의광장 방영된 꽈리고추를 이용하여 만든 음식인 꽈리고추닭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 출연자가 꽈리고추닭볶음 음식의 맛이 얼마나 좋으면 예산 읍내시장에서 가게를 만들까 생각을 할정도 였다고 합니다. 예산을 찾으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을 만들고 싶은 마음에 예산읍내시장에 꽈리고추닭볶음 전문점을 만들까도 생각을 하였다고 합니다.

백종원 출연자가 만드는 꽈리고추닭볶음 요리는 꽈리고추를 과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많이 넣으면 맛이 좋다고 합니다. 꽈리고추를 손질하여 넣었는 볼이 한가득 될때 까지 꽈리고추 듬뿍 손질해 넣는 백종원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손질한 재료들을 볶아서 맛있는 기름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예열한 웍에 적당한 식용유를 부어주세요. 식용유를 부어준 웍에 대파, 홍고추, 통마늘을 넣어서 기름을 내듯이 볶아주세요. 이렇게 하면 대파, 홍고추, 통나믈의 기름에 볶아지면서 더욱 맛이 좋은 기름이 만들어 질것 입니다.

대파, 홍고추, 통마늘에서 충분히 기름이 나오면 손질한 닭고기를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그러나 닭고기를 빨리 넣어 볶아주는 이유에 대하여 백종원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우러난 채소기름과 닭에서 나오는 닭기름이 서로 섞이면 맛이 아주 깊은 꽈리고추닭볶음 요리가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채소기름이 만들어지면 바로 닭을 넣어 닭기름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노릇한 색깔이 나오도록 충분히 닭고기를 볶아서 익혀주세요.

닭고기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활설탕을 넣어 달콤하게 닭고기를 코팅하여 주세요. 황설탕을 넣어준 다음에 진간장을 팬가장자리에 넣어 충분히 볶아주세요.

황설탕하고 진간장을 넣어주어 충분히 볶아준 다음에 노두유를 넣어 맛있는 색깔로 만들어 주세요. 그런다음 간마늘, 후춧가루와 물을 살짝 넣어 다시 한번 더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간마늘, 후춧가루와 물을 살짝 넣어 다시 한번 볶아주어 잘 볶아진 닭볶음 위에 미리 손질하여 주었는 손질한 꽈리고추를 넉넉히 넣어주세요. 꽈리고추를 넣어준 다음에 다시 한번 볶아주세요.

꽈리고추가 얼마나 맛있는 꽈리고추닭볶음 음식이 되었는지 꽈리고추 향이 워낙 진해서 간장향을 모두 이겨버린다고 합니다. 이러게 하면 꽈리고추닭볶음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