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양동이팀 꽈리고추면 만들기 맛남의광장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3.

맛남의광장 양동이팀 레시피 : 꽈리고추면 만들기

면요리에 꽈리고추를 넣어 만드는 음식인 꽈리고추면 음식을 양동이팀에서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맛남의광장 방영된 면과 꽈리고추의 만남으로 만들어진 꽈리고추면 음식의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겉도는 양념을 잡기 위하여 꽈리고추면을 만들기 위하여 비법이 들어간 양동팀의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간자전분을 사용하여 꽈리고추면을 만든다고 합니다. 면에 양념이 잘 배도록 하기 위하여 전분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꽈리고추면의 일등공신은 전분이라고 양세형 출연자가 이야기를 하여주었습니다.

전분물과 꽈리고추를 썰어서 재료를 준비하면 꽈리고추면의 재료가 준비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양세형 출연자가 꽈리고추면을 만들기 위하여 사용한 면은 중면을 사용 하였다고 합니다. 양세형 출연자는 굵은칼국수면을 이용하여 꽈리고추면을 만든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미리 준비하여 주었는 칼국수면을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면이 쫄깃쫄깃하게 칼국수면이 익어가는 동안 꽈리고추면에 들어갈 소스를 만들어 줄것 입니다.

기름을 충부히 두른 프라이팬에 갈은돼지고기를 넣어주었습니다. 돼기고기의 양은 꽈리고추와 1: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돼지고기를 볶아주세요. 이때 바로 설탕을 넣어주세요.

고기를 프라이팬에 볶아줄때 바로 설탕을 넣어주시면 설탕이 고기를 코팅하면서 고기의 특유의 향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꼭 고기를 볶으실때 설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라이팬에 고기를 넣고 설탕과 함께 볶아준 다음에 간장3스푼, 액젓 1스푼, 굴소스 1T스푼을 넣어 감칠맛 나는 양념장을 만드세요.

그런다음 물을 조금 넣어서 조려주세요. 그런다음 대망의 꽈리고추를 넣어주세요. 고기와 1:1 비율로 꽈리고추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꽈리고추면의 비법인 전분물을 넣어준 다음에 돼지고기와 꽈리고추를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뜨거운 물에서 잘 삶아진 중면인 칼국수면을 그릇에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칼국수면 위에 올려주시면 꽈리고추면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