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예산국수 백종원 꽈리고추국수 만들기 맛남의광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3.

맛남의광장 백종원 예산국수 레시피 : 꽈리고추국수

예산의 명물인 예산국수와 꽈리고추를 이용하여 만드는 예산국수 음식중의 하나인 꽈리고추국수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백종원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예산국수를 이용하여 만드는 꽈리고추국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의 4대진미중 2가지를 사용하는 꽈리고추국수는 예산의 명물을 사용하여 만드는 예산국수 음식이라고 합니다. 예산국수는 최고급 밀가루와 국산 천일염으로 자연 건조해서 만든 국수라고 합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예산국수로 만들어지는 꽈리고추국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큰한 고명은 예산 맛남의광장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 꽈리고추라고 합니다.

꽈리고추국수를 만들기 위하여 육수부터 준비를 하여주시는 백종원 출연자 입니다. 일단 시원한 육수내는 방법으로 디포리를 기름없이 구워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기름없이 디포리를 구워준 다음에 양파를 껍질채 통으로 넣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감칠맛을 내기 위해 다미사를 통으로 넣어주어 우러날때 까지 끓여주면 꽈리고추국수의 육수가 된다고 합니다.

꽈리고추국수에 올라가는 고명을 만들기 위하여 채소를 손질하여 주었습니다. 양파, 당근,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꽈리고추국수에 올라가는 고명의 마지막 채소는 꽈리고추라고 합니다. 꽈리고추를 손질할때는 국수랑 먹을 꽈리고추는 어슷하게 길게 썰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명으로 올라갈 채소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이번에는 육수에 간을 하여줄것입니다. 국수용 육수에 간을 하기 위해 국간장을 넣어주세요.

국간장을 넣어준 다음에 소금과 맛소금을 넣어주세요. 육수를 낼때 양파를 껍질채 넣는 이유를 여쭈어 보았습니다. 양파를 껍질째 넣는게 육수낼때 비린내를 잡아줄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예산국수를 이용하여 만드는 꽈리고추국수의 고명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고명을 만들기 위해 웍에 기름을 충분히 부어주세요. 기름을 부어준곳에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먼저 만들어 주세요.

파기름을 충분히 만들어 주었으면 파기름에 돼지고기 뒷다리 부분을 넣어 볶아주세요.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양파, 당근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그리고 설탕을 넣어주세요.

설탕을 넣어준 돼지고기에 코팅이 되었으면 이번에는 매콤한 맛을 위해 레드페퍼를 넣어주시는데 레드페퍼를 넣어주는 방법은 고명고기에 올리는것이 아닌 기름쪽에 부어주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더욱 감칠맛 나는 맛을 내기 위하여 굴소스를 고명재료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진간장을 넣어 간을 마추어주세요. 고명은 조금 짜다고 생각할 정도로 만들어 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볶음간장인 노두유를 한바퀴 돌려주시고 치킨의 감칠맛 나는 맛을 내기 위하여 치킨스톡을 톡톡 넣어주세요.

치킨스톡을 넣은 고명재료에 굵은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그럼 국수고명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국수고명은 나중에 먹을때 꽈리고추 손질한것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줄것 입니다. 이번에는 국수를 삶아줄것 입니다. 물이 팔팔 끓기 시작을 하면 예산국수를 넣어 삶아줄것 입니다. 예산국수는 자연 건조해서 끝이 굽어진 예산국수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예산국수는 삶으면서 서로 붙지 않게 계속 저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잘 삶아진 예산국수를 건져서 찬물에 샤워를 하여준다고 합니다. 쫄깃함을 위해 삶자마자 찬물행을 하고 경락 마사지하며 국수의 전부기를 제거하여 탱글탱글한 국수의 모습을 볼수 있었스비다.

이제 국수가 모두 삶아진 다음에 고명위에 꽈리고추를 올려주세요. 그러면 역대급 꽈리고추 국수고명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진하게 우려낸 육수를 잘 삶아진 국수에 부어주고 꽈리고추와 함께 볶아진 고명을 살포시 올려주신 다음에 대파와 후추를 올려주시면 예산국수로 만든 꽈리고추국수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