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윤아 낙지비빔라면 만들기 <편스토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4.

편스토랑 오윤아 레시피 : 낙지비빔라면

싱싱한 제철을 맞은 낙지를 이용하여 만드는 낙지비빔라면 만드는 방법이 편스토랑 오윤아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낙지 손질하는 방법부터 알려주어 오윤아 출연자가 만든 낙지비빔라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싱싱한 낙지를 손질하도록 하겠습니다. 싱싱한 산 낙지에 밀가루를 뿌려서 낙지의 빨판에 있는 불순물을 깨끗이 제거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밀가루를 말끔하게 헹구어 주시면 낙지세척이 완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깨끗하게 세척을 하였는 낙지를 살짝 데쳐주세요. 제철에는 제철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지금 낙지가 제철이니 낙지를 이용한 낙지비빔라면이 제격인것 같습니다.

뜨거운물에 넣은 작지가 분홍빛을 띠기 시작하면 건져내어 주세요. 낙지를 너무 오래 데치면 낙지가 질겨질수 있으니 살짝만 데쳐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데친 낙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렇게 낙지 손질이 완성이 되었으면 비빔라면에 사용할 양념장을 만들것 입니다.

낙지비빔라면에 들어가는 양념장은 다진마늘, 고추장2큰술, 고춧가루1큰술, 맛술, 요리당, 매실액, 간장1.5큰술, 식초3큰술을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야채를 손질하여 주세요. 쪽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잘게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아낌없이 양념자엥 넣어주시면 됩니다.

야채를 넣어주었는 양념장을 섞어준 다음에 미리 데쳐주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두었는 낙지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낙지양념장에 넣어줄 라면사리를 준비하여 끓느물에 라면사리를 넣어 삶아주세요.

끓는물에 삶아지고 있는 사리면의 면이 꼬들꼬들할때 까지 휙휙 저어가면서 삶아주세요. 그런다음 잘삶아진 사리면을 찬물에 샤워해서 면이 탱글탱글하게 만들어 주세요.

낙지와 맛있는 양념장과 만들어진 낙지비빔라면은 만능비빔라면이라고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한국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고추장을 사용하여 만든 낙지비빔라면 만드는 방법이 편스토랑 방영된 정보와 영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