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동시장 콩가루 손칼국수 맛집 안동집손칼국시 <김영철의동네한바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6.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콩가루 손칼국수 파는곳 : 경동시장 안동집손칼국시

  • 상호 : 안동집 손칼국시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도산자로6길 3 (제기동 1022)
  • 연락처 : 02-965-3948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 방영 : 6시내고향 6953회, 생방송투데이2247회, 생방송오늘저녁817회 등

콩국수와 밀가루를 혼합하여 만드는 특색이 있는 칼국수면을 이용하여 만드는 콩가루손칼국수 음식으로 경동시작에서 유명한 안동집손칼국시 전문점이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안동집손칼국시 전문점이 위치하고 있는 경동시장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시장은 청량리역을 통해 경기 북부와 강원도 일대의 농. 임산물이 모여들어서 형성된 시장이라고 합니다. 이런 경동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안동집손칼국시 전문점에 김영철 진행자가 콩가루손칼국시 반죽을 옮겨 주시면서 김영철 출연자에게 국수를 한그릇 드시는 모습이 방영 되었습니다.

안동집손칼국시 전문점에는 어머님이 혼자 운영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딸이 일을 거들어 주다가 같이 운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면을 칼로 써시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가늘게 써는 콩가루손칼국수 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굵기가 아주 정확하게 썰어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안동집손칼국시 전문점의 인기메뉴인 콩가루손칼국수 반죽에 콩가루가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콩가루가 들어가 있어 가늘게 썰어도 국수가 퍼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밀가루로 만든 국수는 가늘게 만들면 삶았을떄 퍼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콩가루와 밀가루를 혼합하여 사용을 한느 콩가루손칼국수는 더 고소한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굉장히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콩가루손칼국수 면이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시골에 쌀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칼국수를 점심에도 먹고 저녁에도 먹고 하였다고 합니다. 농사를 지을때는 새참으로도 자주먹던 칼국수라고 합니다.

칼국수 음식이 얼마정도 먹기 싫었는지 안동집손칼국시 전문점 사장님이 이야기를 하여주었습니다. 사장님 어머니께서 국수 반죽할때면 대문간에서 울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머니가 왜 우냐고 물어보면 국수 안먹고 싶어서 울고 있다고 이야기 할정도라고 합니다. 그래도 지금은 경동시장에서 콩가루손칼국수로 유명해져서 좋다고 하십니다.

가마솥을 이용하여 콩가루와 밀가루를 혼합하여 만든 콩가루손칼국수 반죽을 삶는 경동시장 안동집손칼국시 전문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정말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입안에 콩가루손칼국수 면이 들어가면 자기가 끊긴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살살 녹는 식감을 가지고 있는 안동집손칼국시 전문점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방영되어 관련 정보를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