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임성근 비린내 없는 고등어구이 만들기 비법 <알토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6.

MBN 알토란 임성근 비린내 없는 고등어구이 레시피 : 비린내없는 고등어 굽기

고등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비린내로 인하여 드시는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비린내 없이 고등어를 구울수 있는 비법이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를 통해 방영이 되었습니다. 임성근 출연자의 비린내없이 고등어 굽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고등어구이를 굽기 위하여 준비한 고등어는 손질 필요없는 순살고등어를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순살 고등어는 손질할 필요가 없어 주부의 맘에 쏙 드는 고등어라고 합니다.

고등어요리하면 비린내가 진동을 하는데 알토란에서 고등어 비린내 잡는 비법에 대하여 전수를 하여준다고 합니다.

알토란 최초 세계최초 간장염지를 하여 고등어비린내를 잡는다고 합니다. 간장연지를 하는 이유는 고등어안까지 간을 골고루 밴다고 합니다.

간이 골고루 배는 장점도 있지만 간장염지를 하면 풍미가 올라가고 비린내를 잡아줄수 있어 엄청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간장염지를 하기 위하여 물을 2컵 준비하여주세요. 그런다음 간장3큰술을 넣어주세요.

물에 간장을 넣어주었으니 이번에는 청주 3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즙이 아닌 다진생강을 1큰술 넣어주세요.

다진생강이 들어 갔으니 다진마늘3큰술을 넣고 설탕 3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완전한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하여 슬라이스한 레몬반개를 넣어주세요. 그러나 가정에 레몬이 없는 경우에는 식초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레몬대신하여 식초반큰술을 넣어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고등어 2쪽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간장염지를 하여주는 고등어의 염지시간은 2~3시간을 염지하여 주면 맛이 좋은 고등어 염지가 된다고 합니다.

2~3시간 염지를 하여주었는 고등어를 꺼내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간장염지 효과로 고등어 살의 탄력이 증가하여 더욱 맛이 좋은 고등어구이가 된다고 합니다.

고등어염지가 되었으니 식용유 4큰술을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팬을 달군 다음에는 중불로 불을 줄여주세요.

프라이팬의 불을 중불로 바꾸어 주었으면 간장염지를 하였는 고등어를 살부분부터 먼저 구워주세요. 일석이조로 간장으로 염지해 불향까지 나는 고등어구이를 볼수 있습니다.

고등어 뒤집는 타이밍은 약 3분간 한면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고 합니다. 별도의 양념 필요없이 그냥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살은 야들야들 하면서 고소한 육즙이 팡팡 터지는 비린내없는 고등어 구이가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