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임성근 고등어요리 고등어무조림 만드는 방법 <알토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6.

MBN 알토란 고등어요리 레시피 : 고등어무조림 만들기

맛있는 고등어와 무를 이용하여 만드는 고등어무조림 만드는 방법이 MBN알토란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임성근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고등어요리 중의 하나인 고등어무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입에 착 감기는 맛의 고등어무조림을 만들때는 고등어무조림의 핵심은 무굵기가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무굵기가 굵으면 조리시간이 증가를 하고 만약 무의 두께가 얇으면 무가 으스러져서 지저분해지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무를 2~3길이로 토막을 낸 다음에 1cm 두께로 썰어주세요.

이렇게 손질하였는 무를 냄비에 깔아주세요. 그런다음 순살고등어 2마리인 4쪽을 준비하여 주세요.

준비를 하여주었는 고등어 4쪽을 고등어 살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무위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물 2컵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진간장 4큰술과 멸치액젓을 2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소량의 멸치액젓을 넣어주면 비린내가 더 난다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소량의 멸치액젓은 끓으면서 비린내를 증발하여 더욱 감칠맛나는 고등어무조림이 된다고 합니다. 멸치액젓을 넣은곳에 중간 고춧가루 5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감칠맛을 내기 위하여 고추장1큰술을 넣고, 설탕, 다진마늘 각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후춧가루1작은술과 물엿2큰술을 넣어주시면 채소를 넣을 양념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시원 깔끔한 맛을 내어줄 채소 4가지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양념장에 넣은 채소를 준비하여주세요. 채썬 양파 반개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반으로 잘라 5cm 길이로 썬 대파 1대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어슷썰기한 청양고추 2개와 어슷썰기한 홍고추 1개를 양념장에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고등어무조림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고등어 위에 양념장을 넣어준 다음에 센불로 끓어오를때 까지 끓여준 다음에 중불로 줄여주어 20분간 다시 끓여주세요.

그러면 열반찬 부럽지 않은 고등어요리 중의 하나인 고등어무조림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