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식재료백서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꿀고구마 종류 고구마효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6.

알토란 식재료백서 고구마 :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꿀고구마 종류 및 고구마효능

고구마 철이 되면서 고구마에 대한 차이점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입니다.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꿀고구마의 차이점과 고구마효능에 대하여 MBN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된 식재료백서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쉽게 구입을 할수 있는 고구마는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꿀고구마가 있을것 입니다. 그중에서 호박고구마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고구마는 호박처럼 노란색의 육질을 가지고 있으면서 풍부한 수분과 당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호박고구마 다음으로 밤고구마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와 찰떡궁합인 밤고구마는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으로 생으로 고구마를 먹기 좋다고 합니다. 생으로 밤고구마를 먹거나 샐러드 이용하면 좋은 밤고구마라고 합니다.

이런 밤고구마는 수분이 적고 조직이 단단한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밤고구마는 찌거나 굽는 요리에 접합하다고 합니다.

밤고구마 다음으로 고구마계의 떠오르는 샛별로 요즘 마트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고 가장 많이 판매를 하고 있는 고구마인 꿀고구마라고 합니다. 꿀고구마는 숙성을 거치며 단맛이 증가하고 호박고구마보다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는 꿀고구마라고 합니다.

이런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꿀고구마는 각각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의 효능중에서 호박고구마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관속 콜레스테롤 배출에 효능이 좋은 호박고구마라고 합니다.

호박고구마를 섭취하면 고지형증, 뇌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박고구마 다음으로 밤고구마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고구마는 붉은 껍질을 가진 밤고구마는 비타민 A,E가 풍부하여 항암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