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MBN 알토란 식재료백서 고구마요리 고구마맛탕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6.

MBN 알토란 식재료백서 고구마요리 : 고구마맛탕 만들기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된 식재료백서 중에서 고구마요리 중의 하나인 고구마맛탕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MBN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알토란 방영된 고구마맛탕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에서 만드는 고구마맛탕 레시피로 만들면 딱딱함은 제로이고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고구마요리인 고구마맛탕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그 비법은 바로 튀기지 않고 찐 고구마를 이용하여 고구마맛탕을 만든다고 합니다.

알토란에서 고구마맛탕을 만들기 위하여 사용을 하는 고구마는 밤고구마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밤고구마 4개인 500g 정도를 준비하여 주세요. 다양한 종류중 밤고구마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밤고구마를 이용하여 고구마맛탕을 만드는 이유는 조직이 단단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밤고구마를 이용해야 고구마맛탕이 완성후 모양이 부서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밤고구마를 쪄준 찐밤고구마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일반적으로 생고구마를 튀기는 방식으로 많이 만드는 고구마맛탕 보다 맛이 없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을것 입니다. 그런 걱정은 없다고 합니다. 찐고구마를 사용하여 기름대신 수분으로 익혀 촉촉함이 올라가는 고구마맛탕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맛탕을 만든 찐고구마를 썰어주었으면 식용유 4큰술을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찐고구마를 식혀서 사용을 하여주세요. 식은 고구마를 활용해서 고구마맛탕을 만드어야 고구마모양이 뭉개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기름을 넣고 달궈진 팬에 찐 밤고구마를 넣고 겉면이 노릇해질때까지 구워주세요. 적은 기름양에 모두가 만족하는 고구마맛탕이 된다고 합니다.

튀기지 않아 조리시간이 단축 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제 노릇노릇하게 구운 고구마를 달콤하게 조릴 차례 입니다.

보기만 해도 침고이는 국민간식이 고구마맛탕을 만들기 위하여 프라이팬에 달군팬에 조청 200g을 넣어주세요.

조청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알려주었습니다. 식재료백서에 나온 고구마요리중 고구마맛탕에 설탕을 넣어 조려주면 식으면서 딱딱해지는 고구마맛탕이 된다고 합니다.

조청대신하여 물엿을 사용하면 너무 묽어서 흘러내리는 양념으로 불편하고 맛이 좋지 않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조철을 프라이팬에 넣고 끓기 시작을 하면 구운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고구마에 조청이 고루 입혀지면 계핏가루 1꼬집을 넣어주세요. 양념만 찍어 먹어도 꿀맛을 보여준 조청에 좋여만든 고구마맛탕인것 같습니다.

양념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조리면 완성이 되는 고구마요리 중의 하나인 고구마맛탕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소화에도 부담이 없는 고구마맛탕을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 식재료백서에 방영되어 고구마맛탕 만드는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