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송바울 고등어튀김 고등어무즙조림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4.

최고의요리비결 송바울 고등어튀김요리 레시피 : 고등어무즙조림 만들기

고등어를 튀겨서 만드는 고등어무즙조림 만드는방법이 송바울 출연자를 통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스니다. 송바울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된 고등어무즙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등어무즙조림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어1마리, 소금, 무, 꽈리고추, 녹말물, 다진마늘, 청주, 맛술, 간장, 다시마밑국물, 고춧가루,  전문가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고등어무즙조림에 사용할 고등어를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고등어 살부위에 있는 가시를 뽑아주세요. 가시를 모두 뽑아준 다음에 고등어의 껍질맛을 제거하여주세요.

 

 

고등어의 껍질맛을 제거해주면 고등의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줄수 있는 고등어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고등어가시를 빼주고, 고등어 껍질을 제거해준 손질한 고등어에 칼집을 넣어 썰어주세요. 썰어준 고등어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고등어무즙조림에 사용할 무를 강판을 이용하여 무를 갈아줄것 입니다. 갈아낸 무를 채반에 걸러서 갈은 무의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무에서 짤은 무물은 사용하지 않을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손질한 고등어의 전분가루를 묻혀줄것 입니다. 오래튀겨야 하는 생선인 경우에는 전분가루를 묻혀야 더 바삭한 식감의 생선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시마밑국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송바울 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찬물에 다시마1시간 정도 우린다고 합니다. 두번쨰로 다시마 밑국물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약불에 5분정도 끓여주세요. 그런다음 다시마를 건져내주면 맛있는 다시마밑국물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결 요리사전으로 다시마를 1시간정도 상온에서 우린뒤 5~10분 끓여주면 맛이 더 진한 다시마밑국물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고등어무즙조림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다시마밑국물1컵, 진간장3큰술, 청주2큰술, 맛술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고춧가루 1,1/2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음에 전분을 묻혀 고등어를 튀길 기름을 준비한다음에 기름의 온도는 170 ~ 175도의 온도를 유지하여 주시면 됩니다. 전분가루를 묻힌 고등어는 3~5분 정도 튀겨주세요.

 

 

미리 만들어 놓은 고등어무즙조림의 양념장에 꽈리고추와 무즙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조리는 시간이 짧은 고등어무즙조림이라고 합니다.

 

 

끓는 기름에 넣어 튀겨지고 있는 튀김옷이 얇은 고등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고등어무즙조림에 녹말물을 2큰술 넣어주세요.

 

 

3~5분 정도 튀겨준 전분가루를 입힌 고등어를 건져주세요.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하여 채반에 튀긴 고등어를 올려서 기름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양념에 고등어튀긴것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시면 고등어무즙조림이 송바울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