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송바울 우엉요리 우엉볶음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5.

최고의요리비결 송바울 우엉요리 레시피 : 우엉볶음 만들기

우엉요리 중의 하나인 우엉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어습니다. 송바울 출연자가 출연한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우엉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엉볶음에 사용되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기름, 우엉, 통깨, 당근, 식용유, 설탕, 맛술, 베트남고추, 간장, 청주를 준비하여 주시면 됩니다.

 

 

우엉은 뿌리가 100원짜리 동전 굵기인 우엉이 좋은 우엉이라고 하니 우엉을 구입할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엉의 갈변을 걱정하실때는 물에 식초를 푼 뒤 우엉을 넣어두면 갈변을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엉을 물에 담구어 두시면 우엉의 쓴말을 없앨수 있다고 합니다.

 

 

두꺼운 우영을 우엉볶음을 만들때는 감자칼을 이용하여 우엉을 썰어주어도 되지만 칼을 이용하여 연필깎듯이 깎아 우엉볶음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잘라준 우엉을 5분정도 찬물에 담가 쓴맛을 제거하여 주세요.

 

 

당근볶으에 같이 들어갈 당근을 썰어준비를 하여줄것 입니다. 당근을 편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당근을 채썰어주세요.

 

 

이렇게 우엉을 썰어서 찬물에 담구어 두었는 우엉을 건져 채에 걸러서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우엉볶음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양념장 그릇에 베트남 고추3개를 넣어주세요.

 

 

베트남고추를 넣었는 그릇에 맛술2큰술, 설탕1큰술, 진간장 2큰술, 청주1큰술을 넣어 혼합하여 주세요.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물기를 제거한 우엉과 채를 썰어두었는 당근을 넣고 볶아주세요. 우엉을 볶아주다 보면 투명해지는 모습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우엉, 당근을 1~2분 정도 볶은뒤 양념장을 넣어야 식감이 좋은 우엉볶음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면 유부초밥 토핑으로 좋은 우엉볶음이 된다고 합니다. 우엉과 당근이 볶아지면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 볶아주세요.

 

 

양념장이 우엉과 당근에 스며들떄 까지 볶아주신 다음에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시면 당근과 우엉이 들어간 우엉볶음 음식이 송바울 출연자 레시피 방법으로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