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송바울 소고기배추전골 밀푀유 만들기 방법 < 최고의요리비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6.

최고의요리비결 송바울 밀푀유 레시피 : 소고기배추전골 만들기

밀푀유라는 음식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음식인 소고기배추전골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송바울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밀푀유와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소고기배추전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스니다.

 

 

소고기배추전골 음식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불고기용, 알배추, 깻잎, 무, 표고버섯, 당근, 청경채, 느타리버섯, 숙주가 필요합니다.

 

 

두번째 재료로 물, 다시마, 멸치, 황태, 식초, 청양고추, 다진양파, 설탕, 간장, 국간장, 참치액, 다진마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밀푀유 음식과 비슷한 형식의 소고기배추전골에 들어가는 핵심은 전골의 밑국물이라고 합니다. 밑국물에 사용이 되는 황태표와 멸치는 살짝 볶아주어 밑국물에 사용을 하면 비린맛을 없앨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황태머리뼈를 이용하여 밑국물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다시팩에 다시마, 멸치, 황태를 넣어 다시팩을 만들어 주세요.

 

 

밑국물 재료를 소포장 한다음에 냉동보관하여 두었다가 사용을 해도 요리를 하는데 쉽게 사용을 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다시팩을 상온에서 1시간 우려주면 국물이 더욱 진하게 우러난다고 합니다.

 

 

1시간 상온에 물에 담구어 두어 진하게 우러난 밑국물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배추나 고기가 들어가는 전골은 황태, 다시마로 낸 국물이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1시간을 상온에 두어 만든 다시마 밑국물을 냄비에 부러주세요. 밑국물을 끓일때 올라오는 거품은 제거가 필수라고 합니다.

 

 

밑국물을 만들때 다시마패겡 들어 있는 다시마는 오래 끓이면 진액이 나와 떫은맛이 나므로 건져내어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시마밑국물은 약불에 5~10분정도 끓여주세요.

 

 

밑국물을 만들어 주었으면 이번에는 밀푀유 모습을 가지게 하기 위하여 소고기배추전골에 들어가는 배추를 켭켭이 만들어 줄것 입니다. 알배추의 수분을 제거한 다음에 깻잎을 올려주세요. 깻잎위에 소고기를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알배추응 반대방향으로 올려주세요. 이렇게 5겹 정도 켜켜이 쌓아주면 맛있는 알배추, 깻잎, 소고기 준비가 완료 됩니다.

 

 

다음으로 무를 켜켜이 쌓아 줄것 입니다. 무를 얇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무위에 깻잎을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깻잎을 무크기에 맞게 잘라서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소고기를 올려주신 다음에 다시 무를 올려주세요. 그러면 무, 깻잎, 소고기 준비가 완료가 됩니다.

 

 

이제는 밀푀유의 모습을 만들기 위하여 소고기배추전골을 끓일 냄비에 숙주를 깔아주세요. 무를 담을때 높이가 맞지 않다면 숙주의 양을 늘려 높이를 맞추어주세요.

 

 

숙주위에 올리기 위하여 알배추, 깻잎, 소고기를 켜켜이 쌇아준것을 3등분하여주세요. 가장자리부터 차곡차곡 숙주위에 담아주세요.

 

 

알배추 반대편에 무, 깻잎, 소고기를 담아서 밀푀유의 모습을 만들어 주세요.

 

 

표고버섯은 칼집을 넣어 예쁘게 만들어준 다음에 청경채, 느타리버섯, 표고버섯을 넣어 쌓아주세요.

 

 

절로 군침이 고이는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밀푀유 소고기배추전골의 모습에 당근꽃을 더해 색감을 올려주세요.

 

 

소고기배추전골에 들어가는 밑국물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밑국물에 국간장1큰술, 참치액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혼합하여 주세요.

 

 

만약 참치액이 없으시면 멸치액젓을 대신하여 사용을 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마든 밑국물을 밀푀유인 소고기배추전골에 부어주세요.

 

 

밑국물을 부어주었는 소고기배추전골은 숙주가 숨 죽으면 가라앉는 재료라고 합니다. 센불에 준비한 소고기배추전골을 끓여주세요.

 

 

다음은 소고기배추전골에 잘어울리는 소스를 만들어 줄것 입니다. 밑국물 1/2컵, 간장 1/2컵, 식초1/4컵, 설탕 1작은술, 다진양파, 청양고추를 혼합하여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한소끔 끓여주시면 소고기배추전골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