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호동과바다 방어머리김치찜 레시피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0.

대방어를 횟감으로 부위별 분리를 한다음에 방어머리를 이용한 요리를 하였습니다. 방어머리김치찜이라는 음식입니다. 둥글 넙데데한 냄비를 이용을 하면 됩니다. 넓은 냄비에 물을 받고 물이 끓기 시작을 하면 손질된 방어 대가리를 반으로 갈라서 넣으면 됩니다.

방어대가리를 넣은 다음에 길쭉한 대파를 쏭쏭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방어머리김치찜은 아주 간단합니다. 방어머리를 뜨거운 물에 넣은 다음에 길쭉한 대파를 손질한것을 넣어주면 됩니다. 제일 마지막 방어머리김치찜의 재료가 될 잘익은 포기김치를 무심한척 척척 넣으면 됩니다. 이럼 방어머리김치찜의 절반은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씹는 식감이 좋아질수 있고 시원한 국물맛을 낼수 있는 큼지막하게 깍뚝썰기한 무를 넣어주세요. 무를 넣은 다음에 매콤한 맛을 낼수 있는 고추가루를 넣어주시고 간을 하기 위하여 소금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는 간이 거의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금까지 넣은 방어머리김치찜은 한번 팔팔 끓여주시면 이제는 거의 끝났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시원칼칼한 방어머리김치찜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방어를 회로만 드셔본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회를 뜨고 남은 방어머리를 이용을 하여서 방어머리김치찜이라는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 방어머리김치찜 레시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 호동과 바다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