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서울2대떡볶이 맛집 : 신세계떡볶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7.

생활의달인 서울2대떡볶이 파는곳 : 신세계떡볶이

  • 상호 : 신세계떡볶이
  • 주소 : 서울 중구 명동9길 8-1 (명동1가26-1)

서울2대떡뽁일라는 제목으로 생활의달인 방영된 신세계떡볶이 전문점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신세계떡볶이 전문점은 1976년부터 시작을 하였는 떡볶이 전문점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밀가루떡볶이가 아닌 썰떡볶이를 전문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면 신세계떡볶이 만 가지고 있는 떡볶이 만드는 비법이 45년만에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을 통해 방영이 된다고 합니다.

신세계떡볶이 전문점은 서울에서 1, 2등을 다투는 전설의쌀떡볶이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그럼 전설의 쌀떡볶이 달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둔식달이 신세계떡볶이 전문점의 떡볶이는 진짜 떡볶이라고 합니다. 은둔식달 진행자분이 신세계떡볶이 전문점에 방문하였을때 가게 안에도 사람이 많고 밖에도 사람이 많은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가게 안에도 빈자리가 없고 밖에서 드시는 분 안에서 드시는분 이미 많은 분들이 신세계떡볶이 방문하여 쌀떡볶이 드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명동 한복판에서 45년 떡볶이 할수 있다는건 그만큼 맛이 강하다는것을 인정할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서울2대떡볶이달인의 가게 앞은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강렬한 첫인상의 달인떡볶이를 은둔식달에서 시식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쌀떡볶이를 먹기 전에 냄새를 먼저 맡아보시는 은둔식달 입니다. 냄새가 예사롭지 않다고 합니다. 구수한 냄새가 나는 향이라고 합니다.

냄새를 맡았으니 이수씨개를 이용하여 쌀떡볶이를 찍어 보았는데 떡이 상당히 부드럽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입 드셔보니 해물의 맛이 나는것 같습니다. 떡볶이에 해물을 넣었나 생각할 정도의 맛인것 같습니다.

떡볶이를 드셔보시고 첫마디가 소스가 일반적이로 사용을 하는 떡볶이소스가 아닌것 같다고 합니다. 소스의 향이 다르고 합니다. 일반적인 떡볶이는 이런향을 내기 어렵다는것 같습니다.

은둔식달이 신세계떡볶이 전문점의 음식을 보니까 고추장을 안쓰고 고춧가루를 사용하는 맛인것 같다고 합니다. 근데 고춧가루를 이렇게 하면서 그맛을 달콤하게 잘 볶았는 맛인것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스에서 마늘 형에 불맛이 나는것 같다고 합니다. 떡볶이에서 불맛이 난다는 생소한 이야기를 하여 더욱 맛이 궁금해지는 명동 신세계떡볶이 전문점의 쌀떡볶이 입니다. 쌀떡볶이의 포인트는 소스가 최고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스가 아무리 좋다고 하여도 떡과 잘 어울어지는것이 중요한데 쌀떡과 소스가 아주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그러고 분식집하면 빠질수 없는 군만두와도 소스가 아주 잘 어울리는 별미라고 합니다.

군만두를 간장을 절대 찍어먹지 마라고 합니다. 간장에 일반적으로 찍어먹는 군만두를 잊어버리고 군만두를 떡볶이소스에 찍어 먹으면 진정한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떡볶이의 소스에 찍어 먹어야 꼭 그렇게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시는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입니다. 소스에 만두를 찍어 먹으니까 더 맛이 좋다고 여러번 강조를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신세계떡볶이 가게에서 어른신들도 와서 다 드시고 길이좀 좁지만 최고라고 합니다. 은둔식달이 먹어보신 떡볶이 중에서 최고의 포인트를 잡을수 있는것 같은 서울2대떡볶이 달인의 쌀떡볶이라고 합니다.

떡볶이의 종지부를 찍어버린 맛을 보여준 생활의달인에 방영되어 관련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서울2대떡볶이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