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방어 특수부위 사잇살 등지느러미살 아가미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0.

호동과바다에서 쉽게 볼수 없는 대방어 특수부위에 대하여 설명을 하여주었습니다. 대방어사잇살, 대방어등지느러미살, 대방어아가미살 입니다. 일반적으로 뱃살이나 기타부위들을 먹어 보았지 저 역시 특수부위는 처음 보았는것 같습니다. 대방어를 드실 예정이시면 특수부위를 잘 보시고 맛있는 대방어를 드시기 바랍니다.

대방어의 특수부위중의 한 부분인 대방어사잇살 입니다. 짙은 붉은색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대방어사잇살은 큼지막하게 썰어서 혈압육 함점으로 만들어서 먹는다고 합니다.

대방어사잇살은 고소한 풍미를 위해 참기름에 찍어서 먹는것이 보편적이라고 합니다. 대방어사잇살은 꺠긋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데 단점이 하나 있다고 합니다. 대방어를 잡고 빨리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비려질수 밖에 없어서 최대한 빨이 먹어야 하는 대방어사잇살 이라고 합니다.

호동과바다를 진행을 하시는 강호동씨가 대방어사잇살에 대하여 드시고 평가를 하시는데 고기 맛있는 전문점에 가면 신선한 소의 간을 먹는 그런맛이 난다고 합니다. 바다에서 잡은 물고기인 대방어에서 어떻게 소의간의 맛이 난다는지 맛이 정말 궁금합니다.

대방어 두번째 특수부위인 대방어등지느러미살 입니다. 얼마 나오지 않는 양의 대방어 부위이니 맛이 엄청나게 좋은것 같습니다. 대방어등지느러미살은 담백함을 느낄수 있는 부위라고 합니다. 근육이 많아 씹는 식감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식감이 좋은것중의 하나는 대방어등지느러미살에는 아래와 같이 힘줄이 있어서 씹는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다음의 대방어특수부위는 대방어아가미살 입니다. 보이시는것 같이 대방어 한마리를 잡아도 얼마 나오지 않는 특수부위라고 합니다. 이것을 드셔본 강호동씨도 놀랄 엄청난 맛을 보여주는 대방어아가미살입니다. 그런데 고소한 참기름이나 이런것에 찍어먹지 않고 대방어아가미살은 그냥 먹는 맛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댓글